로고

회원정보
로그인 회원가입
  • 질문답변
  • 질문답변

    CONTACT US 043)535-1980

    평일 09시 - 18시
    토,일,공휴일 휴무

    질문답변

    릴게임이벤트 ㉠ 실시간파워볼 ㉠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성용영성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10-12 03:39

    본문

    온라인 슬롯머신 ㉠ 무료 황금성게임 ㉠┠ 75.ryt144.top ㎂[파이낸셜뉴스] 호르몬은 생명의 진화와 함께 종에서 종으로 전달되고 발전했다. 생명이 존재하는 한 반드시 존재할 화학물질이 있다면 바로 '호르몬'이다. 이런 의미에서 호르몬은 불멸이다. 안철우 교수가 칼럼을 통해 몸속을 지배하는 화학물질인 호르몬에 대해 정확히 알려주고 삶을 좀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편집자주>



    가바 영양제, 함량부터 복용법까지 완벽 가이드 [안철


    가바는 대체로 기능성 인증 없이 일반식품으로 유통된다. ‘개별인정형 원료’(기존에 등록된 원료가 아닌 새로운 원료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는 것) 개인회생진술서양식 로 ‘수면 질 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아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한 곳도 있는데 아주 소수일 뿐이다.
    하루 섭취량은 100~1500밀리그램으로 다양하게 제시하며 가바 하나만으로 이루어진 단일 성분 영양제도 있지만 나이아신, 타트체리, L-테아닌, 트립토판 등 다른 영양성분과 함께 배합한 제품도 많다. 가바 영양제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 국민은행카드연체 항들을 정리해보았다.


    함량

    가바는 의약성분이 아닌 식품으로 취급되며 체내에 존재하는 아미노산이라서 대체로 안전하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공식적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 미국약전에서 발표한 안전성 리뷰에 의하면 나흘 동안 매일 최대 18그램까지 먹어도 생애첫주택구입 심각한 부작용이 없으며 장기적으로는 12주 동안 매일 120밀리그램을 먹어도 안전하다고 한다. 쥐나 개를 상대로 한 동물실험에서는 체중 1킬로그램 당 1그램까지 먹어도 건강에 문제가 없었다. 가바는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해내는 신경전달물질이기 때문에 엄청난 양을 보충해줄 필요는 없다. 보통 논문에서 사용한 양은 긴장완화, 수면 개선이 하루 100~300밀리그 2금융권대출조건 램이고 성장호르몬이 1~3그램이다. 따라서 처음 복용을 시작할 때에는 하루 100~300밀리그램정도로 시작하고 좀 더 필요하면 300~750밀리그램, 750~1500밀리그램도 고려해볼 수 있다.



    품질

    가바 영양제를 검색해보면 유산균 역모기지단점 발효가바임을 강조하는 제품들이 상당히 많다. 가바는 합성가바가 있고 천연발효를 통해 만든 가바가 있다. 천연발효인 ‘파마가바’를 개발한 업체는 한국과 일본의 합작기업이다. 김치발효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힐가르디를 이용하여 만든 가바인데 업체의 주장에 따르면 합성가바보다 가바 수용체와의 결합률이 높아 효과가 더 좋다고 한다. 그러나 가바의 규격만 잘 지킨다면 합성이냐 천연이냐의 구분은 의미가 없다. 우리나라에는 아직까지 식품과 약전에서의 가바 규격이 없지만 미국약전은 이미 규격을 정해 놓았다. 이에 따르면 순도는 98% 이상, 총불순물은 2% 이하, 염화물은 0.05%까지, 황은 0.03%까지 허용한다. 유통되는 모든 가바가 이 규격을 따르고 있으므로 가바의 품질을 따지는 데에 괜한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기 바란다.



    배합

    가바 영양제는 단일 성분으로도 나오지만 개발 목적에 따라 여러 다른 성분과 함께 배합하여 나오기도 한다. 긴장완화,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개발된 제품에는 L-테아닌, 트립토판, 락티움, 세인트존스워트 등이 함께 들어있고, 수면 개선을 위한 제품에는 나이아신, 니코틴산, 비타민B3, 타트체리 등이 들어있다. 집중력 향상, 활력 증진을 표방하는 제품에는 L-아르기닌, 비타민D, 비타민B 복합체 등이 함께 들어있다. 복용 목적에 따라서 편하게 선택하면 된다.



    복용 방법

    가바는 흡수가 빠른 물질이다. 한 연구에 의하면 가바는 섭취 후 30분~1시간이면 혈액에서 측정되며 5시간이면 수치가 반감한다. 따라서 낮에 긴장완화 목적으로 복용한다면 100~450밀리그램의 저용량 제품을 선택해서 몇 번에 걸쳐 나눠서 먹는 것이 좋다. 분말을 물에 타서 조금씩 마시는 방식으로 개발된 제품도 좋은 선택이다. 밤에 수면을 위해 복용한다면 잠자리에 들기 한 시간 전에 복용하고 되도록 천천히 흡수되는 제형을 고르는 것이 좋다. 보통 정제형보다는 젤리형이 조금 천천히 흡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의사항

    가바 복용은 혈압을 떨어뜨릴 수 있다. 따라서 혈압강하제를 복용하는 사람이 가바를 추가로 복용할 경우 저혈압 위험이 있다. 가바는 대체로 부작용 위험이 없지만 한꺼번에 많은 양을 복용하면 간혹 메스꺼움이나 목이 타는 듯한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진다. 장시간 복용에 따른 안전성은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3개월 이상의 연속 복용은 삼가는 것이 좋겠다. 또 임산부와 수유기 여성은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복용하지 말아야 한다.

    /안철우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교수



    가바 영양제, 함량부터 복용법까지 완벽 가이드 [안철


    pompom@fnnews.com 정명진 의학전문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