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싹 늘었수다” 이용객 증가에 활기 되찾은 제주국제공항 [현장 화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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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항공사 제주국제공항 ‘여객청사 및 상업시설 소개’ 행사가 12일 제주국제공항에서 열렸다.
제주공항은 5월 황금연휴 이후 여객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했다.
이는 앞서 3월 한국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한 항공-관광 연계 활성화 사업 추진, 제주도와 공동으로 시행한 ‘지금, 제주여행’ 프로모션 등의 노력이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됐다.
또 제주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가 국내외 인기를 끌며 이용객 증가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공사는 단순한 공항 목적을 넘어, 지역 상생과 함께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공항 지역 특화존에는 제주의 자연과 감성을 담은 브랜드 ‘우무’, ‘시트리앙’ 등 여객이 선호하는 유명 브랜드 및 로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또 팝업매장을 활용해 동문시장의 ‘아베베 베이커리’, ‘아일랜드 프로젝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제주공항 관계자는 “제주공항은 여행의 첫 관문이자 마지막 인상을 남기는 공간으로, 변화된 제주 관광 트렌드에 맞춰 공간 자체가 제주를 대표하는 콘텐츠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정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제주관광이 다시 활기를 찾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여객 수요 회복을 위한 중요한 모멘텀으로 생각하며,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해 노선 확대와 인프라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공항은 5월 황금연휴 이후 여객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했다.
이는 앞서 3월 한국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한 항공-관광 연계 활성화 사업 추진, 제주도와 공동으로 시행한 ‘지금, 제주여행’ 프로모션 등의 노력이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됐다.
또 제주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가 국내외 인기를 끌며 이용객 증가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공사는 단순한 공항 목적을 넘어, 지역 상생과 함께 이용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공항 지역 특화존에는 제주의 자연과 감성을 담은 브랜드 ‘우무’, ‘시트리앙’ 등 여객이 선호하는 유명 브랜드 및 로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또 팝업매장을 활용해 동문시장의 ‘아베베 베이커리’, ‘아일랜드 프로젝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제주공항 관계자는 “제주공항은 여행의 첫 관문이자 마지막 인상을 남기는 공간으로, 변화된 제주 관광 트렌드에 맞춰 공간 자체가 제주를 대표하는 콘텐츠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정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제주관광이 다시 활기를 찾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여객 수요 회복을 위한 중요한 모멘텀으로 생각하며,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해 노선 확대와 인프라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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