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가 발생하는 시기 = 누군가는 부자가 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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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가 발생하는 시기 = 누군가는 부자가 되는
변화가 발생하는 시기 = 누군가는 부자가 되는 시기중국의 경우 -8.33%* 원화 절상 = 환율 상승원화절상이 된다면그 이후 일본 엔화의 경우 1년 만에 50% 이상 절상되면서 수출경기에 치명타를 입게 되었습니다.하지만 이는 진짜 경기 호황이 아닌 인위적인 환율정책으로 생각 일시적인 버블이었던 만큼 플라자 합의 이후 일본은 5년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고 이후 그 버블이 한순간에 꺼지게 되었습니다.버블기간 + 잃어버린 30년반대로 달러 약세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면 그 자금은 미국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과 가상화폐와 같은 위험자산으로 몰리면서달러의 반대 포지션 자산이 크게 상승할 수 있는 시점이 되겠습니다.물론 단기적으로는 환차손이 -8% 발생하겠지만, 이후 환율이 정상화된다면 지금 발생한환차손이 고스란히 환차익으로 전환되게 될 것입니다.하지만 우리는 원화절상의 효과로 낮아진 달러 가치를 활용해서 미국 주식에 더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큰 변화가 발생하는 시기를 활용해서 누군가는 부자가 되는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우리가 한국 자산에만 투자해야 한다면 원화절상은 큰 위기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미국 지수에 투자하자1985년 과거 플라자 합의를 통해 독일과 일본의 환율을 강제적으로 절상 시킨 사건이 있었습니다.일본이 유독 다른 흐름을 보이는 것은 일본은 과거 플라자 합의를 통해 환율이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아주 잘 알고 있기에 극도로 애민하게 방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대만의 경우 -9.3%준비만 된다면 누구에게는 위기 누구에게는 기회로 작용되는 것이 변화의 시기 입니다.한국의 경우 -5.4%동아시아 환율 이상 현상나는 잘 모르는 일이라고 회피했을 때 인생에 주어진 몇 번 안되는 중요한 투자기회가 사라지게 됩니다.1500원을 뚫고 IMF 이후 최고점을 경신하는 듯한 분위기에서 갑자기 1390원 아래로 내려오면서 엄청난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특히 현대차나 삼성전자와 같은 대한민국을 지탱하는 수출의존도가 높은 기업들의 주식은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일본의 경우 -1.63%이러한 원화절상은 동아시아 국가들에서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는 현상이기도 합니다.일주일 만에 7% 이상 변동성을 보여주면서 한 국가의 환율이 미국 나스닥 지수와 유사한 규모의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는 실상입니다.그래서 기업과 개인들은 잉여 자금을 주식, 해외 부동산 등에 투자되면서 극심한 버블이 발생하게 되었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다시 1400원대로 안정화를 찾은것 같지만 아직 안심하기는 이릅니다.원화 절상 시 수출로 먹고사는 대한민국 경제에는 치명타가 될 수 있습니다.일본의 엔화 강세로 필요한 원자재, 식량, 에너지 수입에 필요한 자금 부담이 50% 감소하게 되는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5월 1일부터 3일 만에 각국의 환율은 동시에 급락하게 됩니다. 울산해양경찰서 전경 [울산해양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장지현 기자 = 지난 15일 울산 앞바다에서 테트라포드 보강 작업에 투입된 작업자가 숨진 사고는 안전 조치 미흡 등 인재일 가능성이 제기된다.16일 울산해양경찰서·고용노동부 울산지청 등에 따르면 전날 울산 동구 미포만 앞바다에서는 방파호안(파도로부터 매립지 등을 보호하기 위한 제방) 테트라포드를 보강하는 작업이 이뤄지고 있었다.40대 작업자 A씨는 이 작업을 위해 투입된 바지선에 탑승해 있다가, 작업 후 바지선을 육상에 고정한 로프를 해체하기 위해 육상까지 약 30m 거리를 헤엄쳐 갔다. A씨는 로프를 해체하고서 다시 바지선으로 헤엄쳐 돌아가기 위해 물에 들어갔다가 참변을 당했다. 해경 조사에서 A씨는 사고 당시 잠수 슈트만 착용했으며 구명조끼 등 안전 장비는 갖추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사고 당시 바지선에는 또 다른 작업자 1명과 선장 등 총 3명이 타고 있었으며, A씨를 비롯한 이들 모두 HDC현대산업개발의 하청업체 소속으로 전해졌다.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수상 또는 선박 건조 작업 종사자가 물에 빠질 우려가 있을 경우 사업주는 작업 장소에 구명정 또는 구명 장구를 비치해야 한다.일반적으로는 육상에 있는 작업자가 로프를 해체하는데, 왜 바지선에 있던 A씨가 직접 물에 뛰어들어야 했는지에 대해서도 의문이 제기된다.한 업계 관계자는 "바지선은 엔진이 없어 자력으로 이동할 수 없기 때문에 보통 예인선을 육상 가까이 붙인 뒤 사람이 육상으로 내려가 작업하는 것이 통상적"이라며 "테트라포드 주변엔 와류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어 안전 장비 없이 바다에 입수한 것은 일반적인 작업 방식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바지선에 탑승했던 하청업체 소속 3명 외에 원청 안전관리자가 현장에 있었는지, 발주처와 시공사의 안전 관리·감독이 제대로 이뤄졌는지 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해경은 공사 관계자들을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해 정확한 사망 원인을 밝힐 예정이다.고용노동부 울산지청도 현장에 조사관을 투입해 사고 내용을 확인하고 부분 작업 중지 조치를 내렸으며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여부 등을 조사 중이다.권영국 민주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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