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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어뱅크 인수…지분 70%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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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5-02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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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어뱅크 인수…지분 70% 확보티웨이-에어프레미아 통합 무산에어프레미아(왼쪽)와 티웨이 항공 기재 [각사 제공]대명소노그룹이 JC파트너스와 공동으로 보유하던 에어프레미아 지분 전량을 타이어뱅크 측에 매각한다. 그동안 추진돼 왔던 에어프레미아와 티웨이항공의 합병도 최종 무산됐다.2일 대명소노그룹은 JC파트너스와 공동 소유 중인 제이씨에비에이션 제1호 유한회사(JC SPC)가 보유한 에어프레미아 지분 전량을 타이어뱅크 측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계약은 주당 1900원의 가격으로, JC SPC가 보유한 에어프레미아 지분 전체를 넘기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소노인터내셔널과 JC파트너스는 이 지분에 각각 콜옵션과 풋옵션 권리를 보유하고 있지만, 양측 모두 옵션 실행을 유예하고 매각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최종 거래 종결일은 9월 말이다. 이로써 현재 공동 최대주주 지위에 있는 타이어뱅크그룹은 기존 48%의 지분에 JC SPC 및 소노가 보유한 22%의 지분을 추가 인수하면서 지분 70% 이상을 확보하게 된다.이날 소노인터내셔널과 에어프레미아는 각자 입장 자료를 통해 향후 포트폴리오 재정비를 향한 의지를 다졌다.소노인터내셔널은 “에어프레미아 지분 매각은 전략적 선택으로, 향후 티웨이항공을 중심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운영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면서 “급변하는 항공 시장 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하면서도 내실 있는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에어프레미아 측도 “타이어뱅크그룹은 2018년 에어프레미아 설립 초기부터 간접 투자와 직접 투자를 병행하며 항공사의 성장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면서 “타이어뱅크그룹은 대한민국 항공 산업의 미래를 위해 에어프레미아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항공업계는 에어프레미아와 티웨이항공의 통합무산이 사실상 예견됐던 수순이라고 설명한다. 소노인터내셔녈은 최근 티웨이항공 인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국내 LCC(저비용 항공사) 중 유일하게 미주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장점을 가진 에어프레미아의 완전 인수에 관심을 보였다.하지만 업계에서는 “양사가 합병을 통해 외형적 성장은 할 수 있지만, 합병 이후 기재나 노선 등에서 경영상 비효율성을 초래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었다.에어프레미아가 국내 LCC 중 유일하게 미주노선을 타이어뱅크 인수…지분 70% 확보티웨이-에어프레미아 통합 무산에어프레미아(왼쪽)와 티웨이 항공 기재 [각사 제공]대명소노그룹이 JC파트너스와 공동으로 보유하던 에어프레미아 지분 전량을 타이어뱅크 측에 매각한다. 그동안 추진돼 왔던 에어프레미아와 티웨이항공의 합병도 최종 무산됐다.2일 대명소노그룹은 JC파트너스와 공동 소유 중인 제이씨에비에이션 제1호 유한회사(JC SPC)가 보유한 에어프레미아 지분 전량을 타이어뱅크 측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계약은 주당 1900원의 가격으로, JC SPC가 보유한 에어프레미아 지분 전체를 넘기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소노인터내셔널과 JC파트너스는 이 지분에 각각 콜옵션과 풋옵션 권리를 보유하고 있지만, 양측 모두 옵션 실행을 유예하고 매각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최종 거래 종결일은 9월 말이다. 이로써 현재 공동 최대주주 지위에 있는 타이어뱅크그룹은 기존 48%의 지분에 JC SPC 및 소노가 보유한 22%의 지분을 추가 인수하면서 지분 70% 이상을 확보하게 된다.이날 소노인터내셔널과 에어프레미아는 각자 입장 자료를 통해 향후 포트폴리오 재정비를 향한 의지를 다졌다.소노인터내셔널은 “에어프레미아 지분 매각은 전략적 선택으로, 향후 티웨이항공을 중심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운영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면서 “급변하는 항공 시장 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하면서도 내실 있는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에어프레미아 측도 “타이어뱅크그룹은 2018년 에어프레미아 설립 초기부터 간접 투자와 직접 투자를 병행하며 항공사의 성장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면서 “타이어뱅크그룹은 대한민국 항공 산업의 미래를 위해 에어프레미아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항공업계는 에어프레미아와 티웨이항공의 통합무산이 사실상 예견됐던 수순이라고 설명한다. 소노인터내셔녈은 최근 티웨이항공 인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국내 LCC(저비용 항공사) 중 유일하게 미주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장점을 가진 에어프레미아의 완전 인수에 관심을 보였다.하지만 업계에서는 “양사가 합병을 통해 외형적 성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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