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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헌법재판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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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105회 작성일 25-04-15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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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헌법재판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완규 법제처장이 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2025.4.8/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완규 법제처장을 헌법재판관 후보자로 지명한 건 한덕수 국무총리가 아닌 윤석열 전 대통령 작품이라고 주장했다.그 근거로 그동안 국민의힘이 윤 전 대통령 장모를 변호한 이 후보자를 헌법재판관, 나아가 헌법재판소장으로 앉히려 했다는 점을 들었다.박 부대표는 9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이완규 후보자 지명에 대해 "윤석열의 인사라고 봐야 한다"며 "한덕수 총리는 헌정 가치를 수호하는 사람, 공직자가 아니라 내란 세력을 옹호하는 당사자였고 수장이었기에 어느 정도 예상됐다"고 말했다. 진행자가 "이완규 카드가 한덕수 대행의 선택이 아니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선택이라는 판단 근거는 뭐냐"고 하자 박 부대표는 "추경호 전 원내대표 시절 국민의힘은 헌법재판관 임명과 관련해 이완규를 추천했었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근거라고 밝혔다. 이어 "이완규는 잘 알듯이 윤석열의 친구이고 윤석열 장모인 최은순을 변호했던 인물로 헌법을 수호할 수 있는 당사자가 아니다"며 "그런 이완규를 국민의힘에서 꺼내 우리는 절대 받아들일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더 나아가 "이완규를 헌법재판소장으로 임명하려고 하는 의도를 우리가 간파했었다"며 그래서 민주당이 결사적으로 저지했다고 밝혔다.그 결과 국민의힘이 조한창 후보자 카드로 바꿔 들고 나왔다고 설명한 박 부대표는 "당시 국민의힘이 국회 추천 몫으로 이완규를 추천하려다 좌절되니까 (이번에) 대통령 몫으로 다시 들어왔다고 본다. 그동안 내란 세력들 움직임의 연장선상에서 다시 이루어지는 카드다"고 지적했다. 이에 진행자가 "그럼 한 대행이 이완규 법제처장을 재판관 후보자로 지명하는 과정에서 국민의힘과 상의가 있었다고 보냐"고 하자 박 부대표는 "당연히 있었지 않겠냐"며 "얼마 전 권성동 원내대표가 한덕수 총리에게 ' 보잉사 항공기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중국 당국이 미국과의 관세전쟁 보복 조치의 하나로 자국 항공사에 미국 보잉사 항공기 인도를 중단하라는 명령을 내렸다고 15일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블룸버그는 복수의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당국이 지난 주말 대미 관세율을 125%로 올린 이후 이러한 명령이 내려왔다고 전했다. 당국은 또한 자국 항공사에 미국 회사로부터 항공기 관련 장비나 부품 구매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고 소식통들은 말했다.당국은 이와 함께 보잉 항공기를 리스로 도입해 비용 증가에 직면한 항공사에 지원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소식통들은 덧붙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1월 취임 이후 현재까지 중국을 향해 20%의 보편관세와 125%의 상호관세 등 총 145%의 추가 관세를 부과했다.중국은 이에 맞서 지난 12일부터 대미 관세율을 125%로 높인 상태다. 이 보복관세에 따라 중국 항공사들이 미국산 항공기나 부품을 수입하는 데 드는 비용이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나 사실상 보잉 항공기 도입이 어려워진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항공데이터 분석업체 에비에이션플라이츠그룹(AFG)에 따르면 현재 보잉 737 맥스 기종 10대가 중국 항공사로 인도 대기 중이다. 이 가운데 두 대는 중국 남방항공, 두 대는 샤먼항공이 각각 인도할 예정이었다.인도를 기다리는 보잉 항공기 중 일부는 미국 시애틀 공장에 있으며 다른 일부는 중국 저장성 저우산 공장의 마감 센터에 대기 중이다. 이 중 몇대는 중국이 대미 보복관세율을 125%로 올리겠다고 발표한 지난 11일 이전에 관련 서류작업과 대금 지불이 완료됐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인도가 허용될 가능성도 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앞서 지난 11일 블룸버그는 중국 지샹항공(준야오 항공)이 보잉 787-9 드림라이너를 넘겨받을 예정이었다가 이를 보류했다고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한 바 있다.중국은 향후 20년간 글로벌 항공기 수요의 약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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