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회원정보
로그인 회원가입
  • 질문답변
  • 질문답변

    CONTACT US 043)531-1980

    평일 09시 - 18시
    토,일,공휴일 휴무

    질문답변

    불에 구우면 특유의 향이 입맛을 자극하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100회 작성일 25-04-15 15:59

    본문

    불에 구우면특유의 향이 입맛을 자극하고, 촉촉하면서도 질긴 식감이먹는 재미를 더한다. 간식으로먹어도 좋고,맥주 안주로도 빼놓을 수 없는 ‘마른오징어’ 이야기다. 마른 오징어.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른오징어를 마요네즈 등의 소스에 찍어 술안주나 간식으로 즐긴다.마른오징어 외에도 마른한치 등을 구워서 먹기도 한다. 마른오징어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다. 마른오징어에 풍부한 단백질은 근육 세포 재생과 회복에 도움을 주고, 운동 후 몸에 쌓인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마른오징어 100g당 지방 함량은 약 1~2g정도로 매우 낮은 반면, 단백질 함량은 70g 정도다. 특히 포화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심장 건강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졌다.마른오징어에는 셀레늄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포함돼 있어 체내에서 발생하는 유해 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셀레늄은 신체에 필요한 필수 미량 원소 중 하나다. 또 비타민 E, 아연, DHA, EPA가 풍부해 뇌 발달에 이롭다. 특히 타우린이 풍부해 심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마른오징어에 함유된 철분은 혈액 내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 생성에 관여,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이런 이유로 '마른오징어'는다른 튀김류보다 건강한 간식이라는 대접을 받아왔다.그런데 이런 통념을 뒤집는 주장이 제기됐다. 마른 오징어.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고온 조리를 반복적으로 할 경우, 벤조피렌 등의 발암물질이 생성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실제로 오징어를 구울 때 표면이 검게 그을리면 벤조피렌 같은 다환방향족탄화수소(PAHs)가 생성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벤조피렌은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1군 발암물질로 분류된 성분이다. 일반적으로 고기나 생선을 숯불, 직화 등 고온으로 조리할 때 발생하는데, 섭씨 300도 이상에서 생성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또 마른오징어는 건조 과정에서 나트륨이 농축되기 때문에 나트륨 함량이 높다. 마른 오징어 한 마리당 나트륨 함량은 약 800mg으로, 이는 성인 하루 권장 섭취량(약 2000mg)의 40%에 해당한다.나트륨을 과 지난 14일 지반 침하 공간이 확인된 부산 사상구 감전동 도로에서 부산교통공사와 공사 업체 관계자들이 복구 작업을 하고 있다. 부산=글·사진 이승륜 기자 lsr231106@munhwa.com “길을 걸을 때마다 발밑이 무너질까 봐 겁납니다. 여긴 지뢰밭이에요.” 15일 오전 부산 사상구 새벽시장. 사상∼하단 도시철도 공사가 수년째 이어지는 새벽로 일대에서 또다시 싱크홀(지반침하)이 발생하자, 상인과 주민들은 공포에 가까운 반응을 보였다. 이곳에서 국밥집을 운영하는 A(60대) 씨는 “예전 뻘밭이던 매립지에 공사를 하니 도로 전체가 불안하다”고 말했다. 사상∼하단 도시철도 공사구간에서는 싱크홀 사고가 반복되면서 주민들은 “불안해서 못 살겠다”고 호소한다. 지난 13일에는 시장 인근 학장동 공사장 앞 도로에서 대형 싱크홀이 발생했다. 인근 자동차회사 직원 B(50대) 씨는 “공사 이후 도로 침하 이야기를 자주 들었지만 실제 겪고 나니 더 불안하다”고 말했다. 사고는 대부분 새벽로 구간에 집중됐으며, 지난 2023년 이후 발생한 13건 중 8건이 측구(도로 가장자리 배수로) 누수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교통공사에 따르면, 이 지역 측구 구조물은 1990년대 이전 철근 없이 콘크리트로 시공돼 반복되는 차량 하중과 진동에 취약하다. 실제 14일 포착된 침하 조짐도 하수관과 측구 접합 부위에서의 누수와 지반 유실 때문이었다. 부산시 하수관 전수조사 결과, 전체 하수관로 1만566㎞ 중 30년 이상 된 노후 관로는 5395㎞(51%), 측구는 전체 3353㎞ 중 2589㎞(77%)로 상당수가 구조적으로 취약한 상태다. 최의식 부산교통공사 시설건설처장은 “철근 없이 시공된 측구는 반복되는 하중에 취약해 정밀 진단과 구조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전문가들 역시 연약한 지반과 노후 관로가 겹치면 누수가 발생하고 흙이 유실돼 공동이 생기며, 결국 침하로 이어진다고 분석한다. 여기에 지하철도 공사 등 대규모 터널 공사가 진행될 경우 진동 등에 의해 침하를 더 부채질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임종철 부산대 명예교수는 “콘크리트만으로 된 구조물은 하중에 취약하고, 굴착 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