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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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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onion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4-12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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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저금리 시대를 맞아 금융지주·은행이 발행하는 신종자본증권(영구채)과 보험사 후순위채가 재테크수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시중은행 예금금리가 연 2%대로 떨어지면서 연 4~5%대의 이자 수익을 꾸준히 보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고 있어서다. 고금리 상품이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지만, 리스크 요인도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금리 메리트에 금융지주·은행 영구채 ‘인기’12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메리츠금융은 지난 3일 2500억원어치 영구채를 발행했다. 채권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하면서 발행 규모를 1500억원에서 2500억원으로 늘렸다. 개인투자자 등 리테일 수요가 대거 몰린 것으로 확인됐다.영구채는 주식처럼 만기가 없으면서 채권처럼 매년 일정한 이자를 주는 금융 상품이다. 특히 규제 비율 산정 시 자본으로 인정돼 금융권에서 자주 활용하는 카드다. 만기가 30년으로 길지만, 통상 발행 시점 5년 뒤 콜옵션(조기상환권) 조건이 붙는다. 영구채가 사실상 ‘만기 5년 채권’으로 불리는 이유다.올해 들어 금융지주·은행들이 영구채 조달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연기금 등 ‘큰손’ 기관투자가뿐 아니라 개인투자자들의 매수 주문이 쏟아지는 등 영구채 조달 환경이 개선됐다는 판단에서다. 1분기에만 KB금융, 신한금융, 하나금융, 기업은행 등이 영구채 조달 작업을 마무리했다. 추가 발행 계획도 예정돼 있다. 우리금융은 다음 달 올해 첫 영구채를 발행할 예정이다. 최대 4000억원까지 조달한다는 방침이다.영구채 투자의 최대 장점은 금리다. 예컨대 메리츠금융이 지난 3일 발행한 영구채의 조달 금리는 연 4.7%로 책정됐다. 시중은행의 예금금리가 연 2% 초반대로 떨어진 것을 고려하면 상대적으로 쏠쏠한 이자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뜻이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5대 시중은행의 대표 정기예금 상품 금리(12개월 기준)는 연 2.70~2.80%로 집계됐다.매매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영구채도 일반 채권과 마찬가지로 금리가 내려가면 채권값이 오르는 구조다. 향후 기준금리 추가 인하가 예고된 만큼 중도에 매매 차익도 가져갈 수 있다는 의미다. 여기에 영구채의 매매 차익은 비과세 조은비 作 # 말보다 먼저 감정이 있습니다.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분명히 존재하고 있었습니다.그것은 어쩌면 꽃이 되기 전, 아직 물속을 유영하던 생명이었는지도 모릅니다.피어날 준비를 끝낸 채, 한참을 더 머물러야 했던 존재. 눈부심보다 어두운 바닥에 가까운 채로, 침묵 속에 수많은 결들을 고요히 품고 있던 그 시간.말해지지 않은 감정들, 보여지기 전에 이미 존재했던 마음들. 그들의 시간은 길고도 단단했습니다.그 시간은 언어 이전의 감정이었고, 형태 이전의 생명이었으며, 정지된 듯 이어지는 흐름이었습니다.어떤 감정은 여전히 꽃이 되지 않은 채 남아 있습니다.하지만 이 전시는 피워내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해줍니다. 끝내 드러나지 않아도, 아직 준비되지 않아도, 그저 ‘존재하고 있음’만으로 충분하다고.그 풍경 앞에서 우리는 각자의 ‘물고기였던 시간’을 떠올리게 됩니다.다 말하지 못한 기억, 끝내 보여주지 못한 마음. 그 모든 것을 꺼내지 않아도 조용히 바라볼 수 있는 봄의 자리를 만납니다.지나쳐온 ‘이전’의 시간과 다시 조우합니다.11일 시작한 조은비 작가의 개인전입니다. 바로 그 ‘이전의 시간들’을 불러내 마주합니다.제주시 아라갤러리에서 20일까지 여는 ‘아름다움 이전에 전은, 꽃으로 만개하기 전의 존재, 즉 말해지지 않은 감정, 보이지 않았던 마음, 피어나지 않은 형태를 섬세하게 어루만집니다.작가는 다섯 번째 개인전을 통해, ‘그리지 않은 채 그려지는 감정의 궤적’을 장지와 채색, 여백과 유영(遊泳)의 언어로 풀어냅니다.화려한 꽃이 피기 전에 숨죽여 머물렀던 시간으로 이루어진 이 회화들은, 각자의 내면에 침잠해 있던 감정과 기억을 조용히 비추는 거울이 됩니다.■ 보여지기 이전, 그 시간에 머물다꽃이 피기 전의 시간은 유독 조용합니다.그것은 무언가 막 시작되려는 순간이면서도, 동시에 끝내 드러나지 않을 수 있는 불확실한 가능성의 자리이기도 합니다.감정도 그렇습니다. 한 번도 말해진 적은 없지만 오래도록 안에 있었던 것, 누구도 보지 못했지만 분명히 자라고 있었던 것. 그 미묘한 경계에서 회화는 서서히 형체를 갖기 시작합니다.화면 위를 부유하는 형상은 어떤 결심도 하지 않은 채 머무르고, 흐르며, 멈추기를 반복합니다.아직 말이 되지 않은 감정이자, 끝내 언어가 되지 못한 기억의 파편입니다.무엇을 ‘그렸다’고 말하기보다, 감정이 그 자체로 머물러 사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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