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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냐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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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onion
    댓글 0건 조회 18회 작성일 25-04-10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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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냐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사기 및 배임 혐의에 대한 재판이 열리는 텔아비브 지방법원 앞에서 9일(현지시간) 시위 참가자가 네타냐후 총리를 비판하는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AF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나고 온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귀국 직후 본인의 사기 및 배임 혐의 재판으로 직행했다. 방미 성과에 쏟아진 박한 평가가 그치기도 전에 순방 기간 미뤄둔 국내 정치 리스크에 직면한 것이다. 가자지구 의료진·구호요원 살해를 둘러싼 전쟁범죄 논란으로 국제 여론까지 악화하면서, 네타냐후 총리의 ‘내우외환’이 깊어지는 형국이다.예루살렘포스트는 9일(현지시간) 네타냐후 총리가 텔아비브 지방법원에 출석해 증언했다고 보도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재판 한 시간 전 귀국했고, 변호인은 “총리가 밤새 자지 못해 매우 피곤한 상태다. 법원도 증인이 온전한 상태에서 증언하길 바랄 것”이라며 연기를 요청했으나 판사는 “일단 시작해서 지켜보겠다”며 요청을 기각했다.재판은 네타냐후 총리가 공적 지위를 이용해 2007~2016년 아르논 밀찬 미국 할리우드 프로듀서와 제임스 패커 호주 억만장자로부터 약 30만달러에 달하는 선물을 받은 혐의에 대한 것이다. 이외에도 네타냐후 총리는 뇌물 수수와 사기 및 배임 혐의에 관한 두 개의 재판을 진행 중이다.이날 재판에서 네타냐후 총리는 검·경의 수사가 “정치적 마녀사냥” “민주주의와 사법제도의 훼손” “가족, 친구들의 삶을 파괴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법 집행기관을 신뢰하냐”는 변호인 질문에는 “동독이나 이란 테헤란에 사는 것 같다”고 답했다. 법원은 네타냐후 총리 측의 요청을 받아들여 이날 재판을 일찍 마쳤다.네타냐후 총리가 이스라엘을 비운 사이, 국내 정치는 긴박하게 돌아갔다. 네타냐후 총리가 경질한 로넨 바르 신베트 국장에 대해 법원은 지난 8일 해임을 보류하고 타협안을 도출하라고 명령했다. 바르 국장은 가자지구 전쟁 위기를 부추기는 극우파를 비판하거나 2023년 10월7일 하마스 기습 공격의 책임을 내각에 돌리며 네타냐후 총리와 대립해왔다.특히 신베트가 네타냐후 총리와 측근의 비 갤러리현대 신관에서 다음달 22일부터 열리는 ‘55주년: 한국 현대미술의 서사 2부’ 전시. 이승택의 ‘비조각’ 캔버스 연작과 ‘옹기’ 사이로 백남준의 로봇 조각 ‘프랑켄슈타인’이 보인다. 미술에도 시대정신이 있다. 기존의 패러다임을 바꾸거나 독창적 세계관을 제시한 작가가 위대한 예술가로 이름을 남기는 것처럼, 세월이 흘러도 명문 취급을 받는 화랑의 조건도 비슷하다. 한발 앞서 시대의 변화를 포착하고,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새로운 경향을 받아들이는 화랑만이 작가와 컬렉터의 선택을 받기 마련이다.해방 후 한국미술은 일제강점기에 태어나 일본 유학을 다녀온 1세대 모더니스트들이 서양 미술을 소개하고, 세계 미술계와의 간극을 줄이는 것을 과제로 삼았다. 시간이 흘러 세기 전환기를 앞둔 1990년대 들어선 세계 미술을 선도하는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미술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이 과제에 도전한 건 당대 서양 첨단 작업에 영향을 받은 실험·개념 미술가들과 한국인의 정체성을 지니고 세계를 누빈 ‘코리안 디아스포라’ 작가들이다.갤러리현대의 2막도 이 지점에서 출발한다. 한국 미술시장의 산파 역할을 한 박명자 회장이 2006년 일선에서 물러나고, 이전부터 경영에 관여해온 둘째 아들 도형태 갤러리현대 부회장(56)이 전면에 등장하며 세대교체에 시동을 걸었다. 미국 뉴욕에서 미술을 공부하고 백남준과 교분을 나눈 도 부회장은 ‘한국 실험미술 다시 보기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다음달 22일 갤러리현대 신관에서 개막하는 55주년 특별전의 2부 전시가 도 부회장의 취향이 담긴 실험미술, 디아스포라 작품으로 채워진 이유다. 전시는 작가 12명의 작품 180여 점을 선보인다.곽덕준: 디아스포라 실험 곽덕준 ‘대통령과 곽’ 연작 10점을 관람하는 모습. /갤러리현대 제공 신관 지하에 걸린 곽인식(1919~1988)과 곽덕준(88)의 작품이 관람의 시작을 알린다. 두 작가는 한국 실험미술 선구자인 동시에 일본에서 작업 활동을 한 ‘재일 디아스포라’의 정체성을 공유한다. 전시에선 곽덕준의 작품이 눈길을 끈다. 1966년부터 3년여간 제작한 페인팅은 평면을 울퉁불퉁하게 만들고 베냐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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