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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승왕이었던 작년보다 더 발전한 푸른피의 에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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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onion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4-10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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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승왕이었던 작년보다 더 발전한 푸른피의 에이스" "다승왕이었던 작년보다 더 발전한 푸른피의 에이스"지난해 원태인은 개인 한 시즌 최다인 15승을 올리며 공동 다승왕에 올랐다.작년에는 세 번째 경기에서 첫 승이 나왔고, 올해는 두 번째 등판부터 첫 승을 올리며 기분 좋게 시즌을 시작했다.이날 원태인과 배터리 호흡을 맞춘 베테랑 포수 강민호는"경기 전 불펜부터 공이 너무 좋아 힘 빼고 던지자고 얘기했다"고 전하기도 했는데, 원태인은 "민호 형이 원래 그런 말을 안 하는데,공이 좋은 것 같다면서 오히려 이런 날 신중하게 던졌으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셨다.그래서 자신감을 얻었다"고 얘기했다.경기 후 원태인은 "홈경기에서 올 시즌 첫 승을 기록해 뜻깊다. 자칫 연패로 이어질 수 있는 분위기에서 빨리 반전을 했다는 게 더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사실 83구는 평소의 원태인이라면 최소 1이닝 더 던질 수있는 투구수였다.하지만 원태인은 "날씨가 쌀쌀하기도 했고, 7이닝까지 끌고 갔기 때문에 나름 할 만큼 했다고 생각했다. 시즌 중반 정도였으면 무리해서 완봉에 도전할 수 있었을 것 같은데,지금은 빌드업 하는 과정이라서 무리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원태인은 "지금 날씨가 생각보다 추워서 마운드에서 뭔가 더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은 조금 굳어 있다. 경기 감각도 아직은 덜 돌아온 것 같은 느낌이다"라면서 "날이 따뜻해지고 내 몸도 완전히 풀리면 어떻게 될지,나도 올해가 기대가 되는 시즌이다"라고 미소 지었다.원태인은 지난해 어깨 부상으로 올시즌을 보다 천천히 준비했고, 지난달 잠실 두산 베어스전에서 정규시즌 첫 등판을 가졌다.5이닝 3피안타 1볼넷 4탈삼진 2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박진만 감독은 "아직은 조절을 해야 한다. 90구 전후를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원태인은83구로 7이닝을 책임지며 효율적인 피칭을 했다.83구 중 변화구가 52구로 많았다. 그는 "오히려 직구 승부를 많이 하려고 마음을 먹었는데 한화 타선이 전력 분석과 다르게 초반부터 공격적인 타격을 하더라.그래서 민호 형과 1회 마치고 '상대가 플랜을 가지고 들어온 것 같다. 그걸 역으로 이용해 보자'라고 대화를 나눴고,변화구로 카운트 싸움을 많이 가져갔다"고 밝혔다.이어 "사실 투구수 제한도 있고, 나는 스트라이크를 많이 던지고 싶었다. 그리고 그만큼 구위가 좋아서 굳이 도망가는 피칭을 할 필요가 없다고 느끼기도 했다. 힘으로 맞붙자고 생각을 했는데,직구 구위가 좋았기 때문에 타자들이 변화구에 타이밍을 뻇기면서 빠른 승부가 나왔던 것 같다"고 돌아봤다.[서울신문 나우뉴스]美 동부 미술관<9>: 그땐 생소했고 지금은 전설인, MoMA의 작품들 피카소, ‘기타’, 1914, 판금과 와이어, 77.5×35×19.3㎝, 뉴욕 현대미술관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MoMA)에서 작품을 어떻게 보아야 할지 막막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직관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작품이 적지 않고, 작품 제목에서 힌트를 얻어보려고 해도 대체로 ‘무제’라고 붙어있어 답답하다. 현대 미술은 더 이상 신화 속 인물도, 성경 속 인물도 등장하지 않는다. 오로지 점, 선, 면, 색상만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그 가운데 파블로 피카소(1881~1973)의 ‘기타’도 있다. 벽에 걸린 기타를 보면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난감하다.피카소는 ‘기타’를 1912년에 판지로, 이후 1914년에 얇은 판금으로 제작했다. 당시 피카소는 종이를 오리고 붙여 만든 콜라주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종이 대신 판금을 오리고 접고 구부리고 붙여서 조각을 만들었다.전통적인 조각은 대개 나무나 청동, 대리석과 같은 재료로 만든 작품을 말한다. 그러나 피카소의 ‘기타’는 쇳물을 붓거나 끌로 쪼아내는 방식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그저 가위로 오리고 접거나 붙여 조립한 조각이다.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 벽에 걸린 피카소의 ‘기타’. ‘기타’부터 시계방향으로 조르주 브라크의 ‘바흐를 향한 헌정(Hommage à JS Bach)’, 피에트 몬드리안의 ‘Tableau No 2 Composition No 5’, 후안 그리의 ‘꽃이 있는 정물(Still Life with Flowers)’, 자코모 발라의 ‘질주하는 자동차(Speeding Automobile)’. 피카소의 ‘기타’는 소재뿐 아니라 주제 역시 전통적인 주제와 다르다. 대체로 전통적인 조각상은 비너스나 기마상과 같은 인물 중심이었다. 그러나 기타는 일상에서 사용되는 물품이다. 이제 신화나 성서 속 인물이 아니라 일상용품이 주인공이 되는 시대를 맞은 것이다.더욱이 전통 조각이라면 좌대 위에 설치돼야 한다. 그러나 피카소의 ‘기타’는 처음엔 의자 위에 놓였다가 이후 미술관에서 대체로 벽에 걸린다. 사람들은 "다승왕이었던 작년보다 더 발전한 푸른피의 에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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