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 플랫폼머스트잇과 트렌비 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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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인 명품 플랫폼머스트잇과 트렌비 역시 팬데믹 이후 유동성 위기를 겪어 왔다.
셀러들은 이미 "족보없는 플랫폼은 거른다"며 발을 빼고 있다.
불안감이 확산되자머스트잇과 트렌비는 유동성 현황을 공개하며 판매자 설득에 나섰다.
머스트잇은 최근 공지를 통해 2024년 기준 유동자산 110억 원.
트렌비,머스트잇등 주요 경쟁사들은 “발란과는 구조적으로 다르다”며 선을 긋고 있지만, 시장 전반의 신뢰 위축은 피할 수 없을 것이라는 관측이.
머스트잇역시 자산·정산 구조를 투명하게 밝히며 '리스크 없음'을 강조했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 유동자산은 110억원이다.
이 중 유동부채는 41억원, 예수금은.
경기 침체로 글로벌 명품 시장의 규모 자체가 줄어들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1년 새 명품 플랫폼 4곳이 문을 닫았다.
발란과 함께 명품 플랫폼 '3대장'으로 불리는머스트잇과 트렌비는 현재 상황에 우려를 표하며 재무 안정성 강조하고 있다.
한때는 머트발(머스트잇·트랜비·발란)로 불리며 고성장했던 명품 플랫폼의 이른 추락에 유통업계도 긴장감에 휩싸였다.
내수침체로 인한 명품 소비.
경쟁사인머스트잇과 트렌비의 사정은 이보다 낫다.
2024년 재무제표 기준머스트잇의 유동자산은 110억원, 예수금은 33억원으로 집계됐고, 트렌비의.
모바일 빅데이터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발란, 트렌비,머스트잇등 명품 플랫폼의 카드 결제액은 2022년 9245억원 수준에서 2024년 3758억원으로 59% 급감했다.
그 결과 지난 2023년 기준머스트잇은 79억원, 트렌비는 32억원, 발란은 100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발란 사태로 인해 명품 플랫폼 3강으로 꼽히는머스트잇, 트렌비 역시 소비자 신뢰 및 입점 판매자와의 신뢰 구축에 비상이 걸린 상황이다.
머스트잇은 셀러 공지를 통해 "현 상황을 고려해 2주간 신용 등급과 무관하게 구매 확정된 모든 주문 건에 대해 익일 선정산을 진행해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발란은 2015년에 설립된 업체로머스트잇, 트렌비와 함께 명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1세대로 꼽힌다.
저렴한 가격과 박리다매의 저마진 구조를 내세워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가파르게 성장했다.
당시 배우 김혜수를 모델로 발탁해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지만, 설립 이후 한 번도 연간 영업이익.
2015년 설립된 발란은 한때머스트잇, 트렌비와 함께 ‘머트발’로 불리며 국내 온라인 명품 플랫폼 시장을 주도했다.
2022년에는 기업가치를 3000억원까지 인정받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수년간 판매 부진과 고객 이탈 등으로 어려움을 겪으며 기업가치는 10분의 1인 300억원대로 추락했다.
내수침체로 인한 수요 급감으로 경쟁사인머스트잇과 트렌비도 실적 악화를 거듭하고 있어 이번 사태가 자칫 업계 전반으로 번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부터 발란의 상품 구매·결제가 모두 막히자 셀러 및 소비자 이탈이 속출하고 있다.
발란과 함께 명품 플랫폼 3대장으로 불리는 트렌비와머스트잇등 경쟁 플랫폼에 대한 불신도 확산되고 있다.
2023년 기준 3사 모두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발란이 100억 원·머스트잇79억 원·트렌비 32억 원이다.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자 트렌비는 26일 판매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현금성 자산이 80억 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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