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서구 노루벌을 찾아 산불
페이지 정보

본문
유득원 행정부시장(가운데)가 지난 30일 서구 노루벌을 찾아 산불예방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대전시는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공무원진화대편성 등 대책을 마련했다.
[사진 대전시] 대전시는 또공무원진화대를 편성, 대응 체계를 강화했다.
막대한 피해가 이어지면서 경각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상황입니다.
대전시의 경우 2년 전 겪은 대형 산불을 계기로공무원진화대까지 별도 조직해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리포트] 산불진화대원들이 휴양림을 찾은 입산객들에게 산불 예방.
42개 기관 4600여 명을 대상으로 잔불진화 및 뒷불감시 역량강화.
산림청(청장 임상섭)은 지난 6일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공무원진화대를 대상으로 산불진화 및 산불현장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지방자치단체공무원진화대는 전국 244.
대전시가 대형산불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7일공무원진화대를 편성했다.
/ 대전시 대전시는 최근 이상기후로 산불이 대형화·연례화함에 따라공무원진화대를 편성해 대응 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공무원진화대는 시청 직원 50명, 구청별 직원 60명 등 모두.
당국은 헬기 13대, 인력 2414명(공무원820명,진화대174명, 소방 466명 등), 장비 67대를 투입하고 있다.
짓고,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초봄에 진화대원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전했다.
반면 전문인력인 산불특수진화대(공무직)는 435명, 공중진화대(공무원)는 104명이다.
특히 평균 나이 41살로 비교적 젊은데다 진화가 어려운 높은 산지 등에 투입하는 특수진화대.
진화 상황을 공유하고, 주불 진화 계획을 점검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25일 중으로 주불을 진화하기 위해 산불 특별진화대와 시·군공무원진화대등 가용 인력 2500여 명을 총동원해 대응 중이다"고 밝혔다.
━ 산불 특별진화대150명 투입 특히 산속에서 진화.
산림청은 지난 1월 발표한 '2025년도 전국 산불방지 종합대책'에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낮은 잔불·뒷불 감시 등을 예방진화대나공무원진화대에 부여한다"고 명시했다.
산불 특성상 바람의 세기와 방향에 따라 순식간에 크게 번질 수 있는 만큼 안전이 확보된 상황.
주민들은 안도의 숨을 쉬며 대피소에서 눈을 붙일 수 있었다.
산림청의 산불진화 조직은공무원으로 구성된 공중진화대와 공무직인 산불재난특수진화대로 나뉜다.
공중진화대는 통상 헬기와 함께 움직이며 헬기 레펠 등으로 현장에 투입돼 산불진화, 산악구조, 산림.
연중 6~7개월 정도만 근무한다.
매년 채용시험을 치러 뽑는다.
고용이 보장된 산림청 소속 전문 인력인 공중진화대·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다르다.
인솔공무원마저 자주 바뀐다.
“우리도 불을 꺼본 적이 없는 ‘초짜’고, 인솔자도 ‘초짜’인데 어떻게 불을 끄냐.
- 이전글웹사이트 상위노출 교육 25.03.31
- 다음글의대생 돌아오는데··· 전공의 복귀는 언제? 25.03.3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