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 몸 상태를 고려하면서불포화지방이
페이지 정보

본문
지방을 고를 때도 개인 몸 상태를 고려하면서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이미 배, 간 등에 지방이 쌓인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이 무턱대고 저탄고지의 '고지'를 실천하고자 포화지방 섭취를 늘린다면 고지혈증 등 위험이 있다.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 각종 육류와 버터에 지방이 많다는 이유로.
올리브오일은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해 심혈관 건강에 유익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밖에 오메가3, 오메가9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꿀은 활력 증진과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항균, 항염 작용을 할 수 있는 자연적인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보카도가 알코올의 자극으로 부터 위와 소장을 보호해 주거든요.
알코올의 대사 속도를 천천히 조절해 주는 것도 물론이죠.
또한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이 흐트러진 전해질 균형을 맞추고,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곁들이는 샐러드는 오이, 시금치, 브로콜리.
이전의 연구를 통해 다가불포화 지방이 심장 질환 위험을 낮춘다는 것이 밝혀졌다.
해바라기 오일과 같은 식물성 오일이 몸에 좋다고 생각하는 주된 이유이다.
하지만 다가불포화 지방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주된 종류는 오메가-3와 오메가-6다.
오메가-3는 생선과 풀을 먹인 동물에서 얻는 반면, 오메가-6.
겨울이 제철인 방어는불포화지방산(DHA)이 많고 비타민D, E, H가 풍부해 고혈압, 동맥경화, 골다공증, 노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방어는 크기에 따라 소방어(2kg 미만), 중방어(2~4kg), 대방어(4kg), 특대방어(10㎏)으로 구분된다.
방어는 클수록 맛이 좋아 제철을 맞은 대방어는 쉽게.
지방산은 탄소 수에 따라 단쇄‧중쇄‧장쇄‧매우 긴 장쇄로, 이중결합 여부에 따라 포화·불포화로 분류된다.
중쇄지방산(中鎖脂肪酸, Medium Chain Fatty Acid, MCFA)이란 탄소 수가 8~12개이고 이중결합이 없는지방산을 일컫는다.
일반적으로 식용유로 사용되는 기름은 장쇄지방산(長鎖脂肪酸)에 해당하는데.
게다가 걱에는 오메가3와 같은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체내 흡수가 어려운 지용성 영양 성분의 흡수를 돕고, 각종 항암에 좋은 특수단백질까지 들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걱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걱오일이 적합하다.
실제 걱 관련 연구의 주원료로 대부분 사용되고 있다.
견과류에 풍부한불포화지방산이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이다.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아몬드는 혈관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비타민E가 풍부해, 혈관 노화를 늦춘다.
호두는 아르기닌과 오메가3의 일종인 알파 리놀렌산(ALA)이 풍부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돼지고기보다 지방이 적고,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다.
근육 섬유가 비교적 가늘고 연해 소화도 잘 된다.
특히 운동하는 사람은 특히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
근육 증량을 위해 매일 일정한 양의 단백질을 먹어야 한다.
하루 총열량의 25~30%로 단백질을 먹으면 된다.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단백질,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한 생선이나 살코기 중심의 육류를 사용해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고, 평소보다 약간씩만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 이전글시알리스 구입 ㄿ ☆★~★◈ cia169.coM << ㄿ 비아그라 자주 먹으면 24.12.01
- 다음글mlb중계 24.12.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