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스폰서인 넥슨코리아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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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TC, BTC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돼 참관객 참여 이어져 먼저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하는 BTC관이 꾸려진 제1전시장에는 메인 스폰서인 넥슨코리아를 중심으로 구글코리아, 넷마블,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웹젠, SOOP,크래프톤, 펄어비스 등이 참가했다.
여기에 제2전시장 1층에는 하이브IM, 키디야 등이 전시.
14일부터 17일까지 21만5000명 찾아 넥슨 4종·크래프톤5종의 신작 선보이는 등 국내 게임사 게임 시연에 관람객 빼곡 해외 게임사 유치 부족은 과제로.
올해 지스타에는 메인 스폰서인 넥슨과 함께 넷마블,크래프톤, 웹젠, 펄어비스, 하이브IM, 라이온하트 등의 국내 게임사가 참여했다.
넷마블은 인기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몬길: 스타 다이브' 2종을 출품했으며,크래프톤은 '인조이', '딩컴 모바일', '프로젝트 아크' 등을 선보였다.
펄어비스도 국내 최초 '붉은사막'의 시연을 진행하면서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외에도 웹젠이 '드래곤소드.
행사에는 메인스폰서 넥슨을 비롯해크래프톤, 넷마블, 펄어비스, 웹젠, 하이브IM, 라이온하트스튜디오, 그라비티 등이 참가해 신작을 뽐냈다.
사진=주윤성크래프톤은 AI 기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와 오픈월드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 모바일·밀리터리 슈팅 게임 프로젝트 아크 등을 선보여.
지난해에 이어 올해 지스타에도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를 출품했다.
온 디바이스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캐릭터의 의상이나 집안 소품, 가구, 벽지 등을 제작할 수 있다.
회사는 인조이에 AI 기반 'CPC(Co-Playable Character)' 기능도 탑재할 예정이다.
넥슨, 넷마블, 그라비티,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펄어비스, 하이브IM,크래프톤등 내로라하는 게임사들이 참여했고, 특히 그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기대.
크래프톤은 호주의 1인 개발자가 출시한 딩컴을 원작으로 한 '딩컴 투게더'를 선보였다.
원작의 생존과 탐험 요소를 기반으로 샌드박스 요소를 더욱.
넥슨, 웹젠, 넷마블,크래프톤, 펄어비스 부스 등을 둘러봤다.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웹젠 '드래곤 소드', 넷마블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크래프톤'inZOI', 펄어비스 '붉은사막'을 플레이하는 등 관심을 보였다.
정 의원은 지난 9월 게임산업 등 K-콘텐츠의 국가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세액공제를 확대하는.
넥슨 ‘퍼스트버서커: 카잔(이하 카잔)’, 넷마블 ‘왕좌의게임: 킹스로드’,크래프톤‘인조이’, 펄어비스 ‘붉은사막’, 하이브IM ‘아키텍트.
이외 공개된 신작들 역시 멀티온라인배틀아레나(슈퍼바이브·넥슨), 전술 슈팅(프로젝트아크·크래프톤),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발할라서바이벌.
크래프톤은 지스타 2024에서 인조이, 프로젝트 아크, 딩컴 투게더, 하이파이 러시, 마법소녀 루루핑 등 게임 시연과 배틀그라운드 IP를 콘셉트로 한 휴게 공간 카페 펍지, 그리고 CSR 프로그램인크래프톤정글의 야외 부스 등 다양한 공간과 주제로 관람객들을 만나고 있다.
크래프톤은 신작 '인조이' '딩컴 투게더' '프로젝트 아크' 등의 신작과 '하이파이 러시' '마법소녀 루루핑'과 같은 기존 인기작, CSR 프로그램 '크래프톤정글'로 현장을 찾았다.
관람객들의 눈길을 이끄는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통해크래프톤부스 또한 많은 인기를 누렸다.
현장을 찾는 팬들을 위한 시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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