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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함한 '통합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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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4-11-17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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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스바겐은 2020년 포르쉐, 아우디를 포함한 '통합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구축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계열사 '카리아드'를 출범했다.


    하지만카리아드는 폭스바겐의 4년 간의 약 70억유로(10조원)의 투자와 지원에도 소프트웨어 개발은 미뤄졌고 결국 폭스바겐그룹 내 브랜드의 신차 개발이 최소 2~3년까지.


    2020년 폭스바겐은 각 브랜드에 흩어져있던 엔지니어들을 모아 거대한 소프트웨어 자회사카리아드(Cariad)를 설립했습니다.


    그룹 안에 일종의 실리콘밸리 스타일 기업을 새로 만든 거죠.


    당시 그룹 CEO 허버트 디스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모빌리티 기업으로 변신하겠다”고 선언했고요.


    폭스바겐은 미래차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2020년 신설한 사업부카리아드를 통해 맞춤형 반도체를 만들고 있고, GM은 퀄컴·NXP와 손잡고 전기차 반도체 개발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그룹도 자체 차량용 반도체 개발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특히 지난해 6월 삼성전자와 차량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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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결과로 만들어진카리아드(Cariad) 소프트웨어 부서는 오류와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었고, 회사는 전기차 모델 출시에 귀중한 시간을 낭비했다.


    그러나 새로운 협력 관계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과 테슬라는 이제 더 큰 "제국"의 위협에 직면했다.


    중국 전기차의 부상은 미국과 유럽의.


    레벨4 자율주행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했던 전기차 소프트웨어카리아드개발은 당초 목표했던 2025년에서 2027년으로 늦어졌고 이에 따라 관련 차종의 출시도 모두 연기된 상태이다.


    블루메는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해외 업체와의 협력 강화를 선택했다.


    올해 1월에는 중국 전기차업체인 샤오펑과.


    소프트웨어전환을 위해 지출을 늘렸던카리아드의 실패로 신제품 출시가 지연된 탓도 컸다.


    유럽 신차 시장에서도 전기차의 영향력은 줄어들고 있다.


    하이브리드에 수요가 몰리면서 전기차 점유율은 올해 7월 기준 12.


    또한 2022년 유럽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를 판매하던.


    우선 2020년 설립한 SDV 소프트웨어 자회사카리아드의 직원 수를 2026년까지 1만명까지 대폭 늘릴 예정이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최근에는 미국에서 제 2의 테슬라로 주목받고 있는 전기차 제조사 리비안에 50억달러(약 7조원)의 투자를 진행하기도 했다.


    폭스바겐이 리비안에 이 같은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


    폭스바겐그룹의카리아드, 토요타의 우븐 플래닛 홀딩스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기업은 소프트웨어 개발에 수천억원을 들였지만 폭스바겐은 신차 출시 지연과 임원 대폭 감원, 토요타는 전기차 지각생이란 오명만 얻었다.


    폭스바겐 SDV (사진=폭스바겐) 현대차그룹도 전동화 전환과 함께 남양연구소.


    당초 2026년에 차량을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디이스의 후임자인 올리버 블루메가 그룹의 자회사인카리아드(Cariad)의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 프로젝트를 지연시켰다.


    폭스바겐은 기존의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2026년에 또 다른 ID.


    폭스바겐 내부 문서에 따르면, 경영진은.


    지난달에는 폭스바겐의 소프트웨어(SW) 자회사카리아드(CARIAD)와 앱스토어 통합에 협력하기로 하며 외부 파트너십도 넓히고 있다.


    산지브 쿨카르니(Sanjeev Kulkarni) 하만 인도법인 오토모티브 사업 담당은 "자동차 엔지니어링과 연구의 새 기준을 제시할 획기적인 연구소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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