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 있으면비흡연자도 폐암에 걸
페이지 정보

본문
이 돌연변이가 있으면비흡연자도 폐암에 걸릴 수 있는 셈이다.
그는 "EGFR 돌연변이가 있다면비흡연자도 폐암에 걸릴 수 있다"며 "폐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걸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다만, 얼윈처럼 EGFR 돌연변이를 가진 폐암 환자는 드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흡연은 폐암의 주된.
'EGFR 돌연변이'는비흡연자도 폐암에 걸릴 수 있는 위험 요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의료계에 따르면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약 40%가 이 돌연변이를 가지고.
얼윈은 "돌연변이가 있으면비흡연자도 폐암에 걸릴 수 있다"며 "누구든 폐가 있는 이상 폐암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폐암 환자 40%는비흡연자비흡연 폐암에 대한 대책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
학회에 따르면 현재 폐암 환자 중비흡연자의 비율은 30~40%에 달한다.
특히 여성 폐암의 경우 88%의 환자가비흡연자였다.
그러나 비흡연 폐암의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간접흡연 ▲석면·대기오염 등 환경적 요인.
이 돌연변이는비흡연자에게도 폐암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돌연변이가 있다면비흡연자도 폐암에 걸릴 수 있다"며 "폐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걸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얼윈은 현재 암세포의 증식을 막기 위해 치료를 받으며 투병 중이다.
비흡연자인 옥주현은 "어렵다 흡연.
도와주신 스승님들 실망시켜 드리지 않게 열심히 연구해볼래요"라며 흡연 연기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사소한 부분까지 챙기는 모습이 열정적이라는 사람들과 미성년자들도 보는데 굳이 왜 그러냐는 반응으로 나뉜 것.
담배 회사는 강한 열대의 향이나 단맛으로 흡연자,비흡연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담배 냄새 감소를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 중이다.
캡슐 담배는 두 개의 캡슐이 포함된 가향캡슐 담배도 생산하고 있다.
김 회장은 "가향 캡슐과 멘톨 담배의 증가도 예상돼 적극적으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비흡연자도 폐암에 걸릴 수 있다”며 “폐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흡연자는비흡연자보다 폐암에 걸릴 위험이 15~80배 크다.
이외에도 대기 오염이나 장기간 석면 노출 등이 폐암을 유발할 수 있다.
화순전남대병원 김영철 교수는 "폐암검진 대상자들인 흡연자들에게서 폐결절이 발견됐을 때, 폐암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감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최초의 연구 성과라고 할 수 있다"며 "현재 폐암 검진에서는 제외되는비흡연자들 중에서 폐암의 위험이 높은 대상자를 선별하는 검진 방법의 개발도 가능할.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사 진호성 원장(예쁨주의쁨의원)은 "10년 이상 금연하면 나이에 따른 폐 기능 저하가비흡연자와 동일한 수준까지 이를 수 있다.
금연은 폐 기능 보전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면서 "금연에 실패했다고 생각하지 말고 포기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본 과제를 주도한 전남대병원의 김영철 교수는 "폐암검진 대상자들인 흡연자들에게서 폐결절이 발견되었을 때, 폐암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감별할 수 있는 방법으로써는 최초의 연구 성과라고 할 수 있다"며 "현재 폐암 검진에서는 제외되는비흡연자들 중에서 폐암의 위험이 높은 대상자를 선별하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