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회원정보
로그인 회원가입
  • 질문답변
  • 질문답변

    CONTACT US 043)531-1980

    평일 09시 - 18시
    토,일,공휴일 휴무

    질문답변

    익을 얻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4-11-05 14:13

    본문

    투자자는 리츠지분에 따라 투자 기간 중 배당 수익을 받고,지분을 매각할 때 주택가격 상승에 따른 차익을 얻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출자금도 주식 매매로 비교적 쉽게 회수할 수 있다.


    연구팀은 또 리츠를 통해 가계의 주거비 부담이 낮아지고 자산 형성의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했다.


    거주 시 필요한 자금을 대출 대신지분투자로 전환해 가계부채 증가를 억제하자는 구상이다.


    5일 한국은행과 김경민 서울대학교 교수는 한국금융학회.


    나 과장은 또 "주택 가격의 급격한 하락 시 가계와 금융기관에 집중되었던 위험이 다수의 민간투자자에게 분산하며 거시건전성 관리에도 기여할 수 있다.


    또 주변 시세의 95% 이하로 책정된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다.


    전문 자산관리회사(AMC)를 통한 체계적인 주택관리로 시설물 하자나 임대인과의 갈등 위험도 줄인다.


    주택가격이 오르면지분매각으로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김경민 서울대 교수는 "2006년 이후.


    북수원 이목지구 디에트르


    기존 공공지원 민간임대의 사업계획 요건과 동일하지만, 투자 유인을 강화해 민간출자를 확대하고, 대출 비율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리츠투자자는 리츠사의 주식(지분)청약금액에 비례해 투자기간 중 배당수익을 얻게 된다.


    지분을 매각할 경우 주택가격 상승 시지분가치 차익도 얻을 수 있으며 주식 양수.


    이후 일정지분이상지분을 취득한투자자이자 임차인이 주택에 입주하게 되는데, 기존 리츠 방식과는 달리 개인투자자들은 해당 주택에 임차인으로 살 수 있으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지분을 매매해 추후 시세차익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시세보다 저렴한 임차료도 임차인 입장에서는 이점입니다.


    리츠지분을 매도해 매각 차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 교수는 정부가 지난 8월 발표한 주택공급 확대방안 및 서민·중산층·미래세대 주거안정을 위한 새로운 임대주택 공급방안과 연계해 리츠투자자의 선호가 높은 지역에 대상 주택을 공급한다면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리츠 회사가 지분 공모 방식으로 아파트 등 주거용 부동산을 공급하되 임차인이지분투자자형태로 입주하는 방식이다.


    후보지 개발은 공공택지 중 수요를 고려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이 담당하고, 리츠사는 공공 및 민간자금을 통해 재원을 조달한다.


    주택 건설 후 지분을 공모해 일정 지분 이상을 취득한.


    1 한국형 뉴 리츠(REITs) 부동산투자신탁(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2 보통주 공모 리츠사가 소유한 주택에 거주할 개인투자자는 보통주 공모를 통해 리츠지분을 얻게 된다.


    3 정부가 8월 8일 주택공급 확대 방안을 발표했고, 같은 달 28일에는 리츠를 활용한 새로운 임대주택 공급방안을 발표한 만큼 정부는 8월.


    리츠에 일정지분이상 투자한 가계는 리츠사가 보유한 주택에 거주할 권리를 갖게 되는 구조다.


    김 교수는 "가계는 한국형 리츠 상품에 투자해.


    주택담보대출 취급 금융기관에 집중됐던 주택가격 변동 위험을 다수의 민간투자자에게 분산함으로써 거시건전성 관리에 기여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반면 리츠에 투자하면 배당수익을 얻을 수 있고 리츠지분을 소유하기 때문에지분매도시 시세차익을 올릴 수도 있다.


    쉽게 말해 거주와 투자가 결합된.


    아울러 가계와 주담대 취급 금융기관에 집중된 주택가격 변동 리스크가 다수 민간투자자에게 분산되기 때문에 거시건전성 관리에도 기여한다고 봤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