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회원정보
로그인 회원가입
  • 질문답변
  • 질문답변

    CONTACT US 043)535-1980

    평일 09시 - 18시
    토,일,공휴일 휴무

    질문답변

    김해환경운동연합이 23일 김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10-24 09:37

    본문

    통화후자동문자 김해환경운동연합이 23일 김해시청 앞에서 최근 김해시 화포천습지 과학관 개관식 행사 때 1시간 40여분 케이지에 갇혀있던 황새(수컷)가 방사된 후 폐사하는 모습을 재현하는 퍼포먼스를 했다. /이수경 기자 김해환경운동연합과 동물의권리를옹호하는변호사들(이하 동물옹호변호사들)이 23일 오전 10시 30분 김해시청 앞에서 '김해시 화포천습지 천연기념물 황새 폐사 사고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며 공동 고발 퍼포먼스를 했다.퍼포먼스는 지난 15일 김해시가 화포천습지 과학관 개관식 행사 때 1시간 40여분 케이지에 갇혀있던 황새(수컷)가 방사된 후 폐사하는 모습을 재현했다.김해환경단체와 동물옹호변호사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홍태용 김해시장, 김해시 환경국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실무자, 허민 국가유산청장을 고발한다고 밝혔다. 피고발인이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 야생생물Ⅰ급종인 황새를 공공 행사에 동원하면서 적정한 보호와 관리 의무를 다하지 않았고, 법률상 허가 절차와 안전조치 의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다는 이유다.김해환경단체는 "황새 방사 행사 때 안전 관리·감독 의무를 위반했고, 행사 주최·관리 책임자들이 행사 설계·진행 단계에서 위험 예견 의무를 소홀히 해 과실·직무 유기 책임이 있으며, 사건 후 대응 과정에서 기관 간 책임 떠넘기기 해명이 반복되고 있다"고 비판했다.그러면서 환경단체는 수의학·조류학·동물복지 전문가, 시민·환경단체 대표가 참여하는 독립 조사단을 구성해 사망 원인 규명과 책임 소재를 밝히라고 촉구했다. 피고발인들에게는 형사·행정 책임을 묻고 필요 시 징계 조치할 것을 요청했다. 또 재발 방지를 위해 공공행사 동물 동원 모라토리엄을 시행해 명확한 안전·윤리 기준을 수립하고, 황새 복원·방사·이송 때 사전·사후 검증 보고 체계를 법제화하고 운송·대기·방사 매뉴얼을 마련해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김해환경운동연합과 동물의권리를옹호하는변호사들이 23일 오전 10시 30분 김해시청 앞에서 김해시 화포천습지 천연기념물 황새 (사진=BGF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K푸드 열풍이 뜨거운 가운데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김밥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김천김밥축제'의 경연 대회 우승작을 상품화한 '호두마요 제육김밥'을 오는 28일 전국에 출시한다.이 상품은 김천 특산물인 호두를 사용해 만든 특제 호두마요 소스와 국내산 한돈 제육볶음을 메인 재료로 사용한 김밥이다.알알이 씹히는 호두의 식감과 매콤한 제육볶음, 마요 소스의 조화로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제주흑돼지를 활용한 '제주흑돼지김밥'을 선보였다.고추장소스 베이스에 흑돼지제육볶음, 당근볶음, 우엉조림, 계란지단, 단무지로 속을 채운 제품이다.제주관광공사의 '해외 소셜로 보는 제주 관심 콘텐츠:음식'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일본, 대만, 싱가포르 등 제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흑돼지가 감귤, 커피와 함께 가장 선호하는 음식 중 하나로 나타났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지난 7월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와 손잡고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과 '김치제육삼각김밥'을 출시했다.이달에는 '들기름묵은지참치삼각김밥'과 '묵은지대패삼겹김밥' 등을 선보인다.전 세계적인 K푸드 열풍과 함께 김밥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편의점 김밥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도 늘어나고 있다.GS25가 명동·홍대·성수 등 외국인 관광객 방문 비중이 높은 점포 37곳 분석 결과, 이달 1~7일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 매출은 출시 초기 일주일(7월 23~29일) 대비 3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중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 재개와 함께 K푸드 열풍이 확산하며 외국인 고객 입맛을 사로잡은 결과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알리페이·은련카드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들어 지난 21일까지 간편식 신장률은 도시락 40%, 김밥 60%를 기록했다.특히 통화후자동문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