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요약 음공협 대중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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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요약 음공협 대중음악 공연산업 발전을 위한 세미나 개최 잠실주경기장 등 공사로 고양종합운동장이 여러 공연 흡수 실제로 공연 개최한 고양시가 겪은 한계와 개선 과제 이미 수도권에 존재하는 스타디움 시설 활용할 방안 고민해야 지난 4월 16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밴드 콜드플레이의 내한공연.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대부분 콘서트라든지 공연은 다 서울 집중적이죠. 대구도 잘 안되고 부산도 안 되고 광주도 안 되고 이렇다고 다들 얘기를 하는데 이게 왜 그럴까? 저는 습관에서 기인되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분명히 수요는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러면 그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각 지역에서도 좋은 콘텐츠를 갖고 오기 위해서 일정 부분 투자하고 노력을 해야 되는데 그런 부분이 먼저 부족했던 거에 대해서는 인식을 해야죠. 예를 들자면 몇몇 지역에 있는 시설들 대형 시설들을 놀리고 있어요. 막 몇만 명씩 들어가는 시설 놀리고 있어서 자기네 공간 좀 활용해 달라고 가끔 이메일이나 팩스가 옵니다. 하지만 받을 거 다 받으면서 수수료 10% 내면서 거기서 공연할 사람은 없거든요." (이종현 음공협 회장)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이하 음공협)가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소마미술관 세미나실에서 '대중음악 공연산업 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열었다. '서울시 공연장 부족, 수도권 대형 공연장은 대안이 될 수 있는가?'라는 주제로 발제한 최윤순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이사는, 해외에는 1만 석 이상 규모의 공연장이 훨씬 더 잘 갖춰져 있다고 소개했다.지하철로 갈 수 있는 1만 석 이상 규모 공연장을 10곳 넘게 갖춘 일본 도쿄가 대표적이다. 엠넷의 음악 시상식 'MAMA'가 열린 홍콩의 카이탁 스타디움, 5만 5천 관객을 수용할 수 있는 싱가포르의 내셔널 스타디움도 예시로 거론됐다.'왜 더 빨리 공연장을 짓지 못했나?' 하는 질문에, 김현목 문화체육관광부 대중문화산업과장은 "돈 문제"라며 "한국 민간(기업)에서 (투자)했을 때 수익 내기가 쉽지 않다. 5만 석 아레나 예산은 땅값 제외하고 6천 억이고, 만약 서울 용산에 짓는다고 하면 땅값만 건설비 이상 나와 1조로 잡아야 한다. 저희 과 K-ON COMPANY, 카타르 제약유통사 IMC와 전략적 MOU 체결 (제공: 케이온컴퍼니) K-뷰티 전문 유통기업 K-ON COMPANY(케이온컴퍼니, 대표 최요철)는 중동 시장 내 영향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행보의 일환으로, 카타르의 대표적인 제약·약국 유통기업인 IMC(International Medical Company)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ON COMPANY는 한국 및 일본 화장품 브랜드의 카타르 진출을 본격화하며, IMC가 운영하는 105개 Kulud 약국 체인망을 통한 유통 및 소비자 접점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K-ON COMPANY 측은 “IMC는 카타르에서 가장 강력한 약국 및 의료 유통 인프라를 갖춘 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인디 브랜드들이 현지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스킨케어·헤어케어에 대한 수요가 높은 중동 소비자 특성에 맞춘 상품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마케팅·진열 전략까지 공동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IMC는 1998년 설립된 카타르의 대표적인 제약 유통 기업으로, 전국적으로 운영 중인 Kulud Pharmacy를 기반으로 정부 및 민간 병원, 클리닉, 소비자 채널에 다양한 의약품과 헬스케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K-ON COMPANY 최요철 대표는 “이번 중동 유통사와의 MOU는 단순한 공급 계약을 넘어, 장기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십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각국 유통사들과 협력해 K-뷰티 브랜드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한편, K-ON COMPANY는 최근 필리핀,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등 CIS 국가들과 필리핀 왓슨스(Watsons) 협력업체를 중심으로 활발한 파트너십을 구축 중이다. 이들 국가의 뷰티 리테일 시장에서 신뢰받는 K-뷰티 공급사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공급망과 브랜드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협업 가능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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