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찔끔’ 늘린 국제선, ‘확’ 줄인 국내선..
페이지 정보

본문
‘찔끔’ 늘린 국제선, ‘확’ 줄인 국내선.. 생색뿐인 증편의 민낯3천 원 항공권 나와도, 손님은 안 온다.. 줄어든 건 비행기만이 아니었다“이쯤 되면 정책도, 항공사도 손을 놓은 게 아닐까.”제주행 항공노선이 줄면서 관광객도 함께 빠지고 있습니다.2025년 1~4월, 제주공항 국내선 운항편은 4만 6,620편으로 전년 대비 8.9% 감소,사실상 ‘5만 편 마지노선’이 무너졌습니다.같은 기간 국제선은 422편 늘었지만, 전체 비중에서 보면 찔끔 늘었다는 표현이 더 정확합니다.항공사들은 수익을 좇아 기재를 해외로 돌렸고, 남은 국내선 하늘길엔 생색뿐인 증편만 남았습니다.■ “증편은 했다?”.. 하지만 ‘찔끔’ 수준16일 국토교통부의 항공통계시스템인 항공정보포털에 따르면국제선까지 포함해 2025년 1~4월 제주공항 전체 운항편수는 총 5만 1,700편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5만 5,778편과 비교하면 7.4% 줄었습니다.세부적으로 보면 국제선의 경우 운항편이 422편 늘어난 반면, 국내선은 무려 4,500편 상당 줄었습니다. 실질적으로 국제선 ‘증편’이 아니라, 국내선 ‘감편’의 숫자로 상쇄된 구조인 셈입니다.공급석 기준으로도 비슷한 흐름이 나타납니다. 국내선은 지난해보다 약 92만 석 가까이 줄고, 국제선은 9만 석 증가했습니다.항공업계가 기재를 해외로 돌리면서 내수 항공 수요를 포기한 구조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반짝’ 국제선 증편의 반사효과.. 지방노선은 ‘직격탄’국내선 가운데서도 가장 타격을 받은 노선은 수도권에서 제주로 향하는 김포~제주 노선입니다. 올해 들어 1~4월 해당 노선 운항편수는 1만 3,739편에서 1만 2,418편으로 9.6%, 여객 수는 249만 명에서 221만 명으로 약 11%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김포~제주도 10% 줄었다.. 수도권 관광 수요도 ‘흔들’국내선 중에서도 제주 관광의 핵심인 김포~제주 노선은 1만 2,418편으로 전년보다 1,321편 줄면서 9.6% 감소했습니다. 이용객은 249만 명(2024년)에서 221만 명으로 11.2% 하락했습니다.수도권과 제주를 잇는 하늘길조차 축소되면서, 제주 접근성 자체가 흔들리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될 수밖에 없습니다.이는 내국인의 방문객 감소에‘찔끔’ 늘린 국제선, ‘확’ 줄인 국내선.. 생색뿐인 증편의 민낯3천 원 항공권 나와도, 손님은 안 온다.. 줄어든 건 비행기만이 아니었다“이쯤 되면 정책도, 항공사도 손을 놓은 게 아닐까.”제주행 항공노선이 줄면서 관광객도 함께 빠지고 있습니다.2025년 1~4월, 제주공항 국내선 운항편은 4만 6,620편으로 전년 대비 8.9% 감소,사실상 ‘5만 편 마지노선’이 무너졌습니다.같은 기간 국제선은 422편 늘었지만, 전체 비중에서 보면 찔끔 늘었다는 표현이 더 정확합니다.항공사들은 수익을 좇아 기재를 해외로 돌렸고, 남은 국내선 하늘길엔 생색뿐인 증편만 남았습니다.■ “증편은 했다?”.. 하지만 ‘찔끔’ 수준16일 국토교통부의 항공통계시스템인 항공정보포털에 따르면국제선까지 포함해 2025년 1~4월 제주공항 전체 운항편수는 총 5만 1,700편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5만 5,778편과 비교하면 7.4% 줄었습니다.세부적으로 보면 국제선의 경우 운항편이 422편 늘어난 반면, 국내선은 무려 4,500편 상당 줄었습니다. 실질적으로 국제선 ‘증편’이 아니라, 국내선 ‘감편’의 숫자로 상쇄된 구조인 셈입니다.공급석 기준으로도 비슷한 흐름이 나타납니다. 국내선은 지난해보다 약 92만 석 가까이 줄고, 국제선은 9만 석 증가했습니다.항공업계가 기재를 해외로 돌리면서 내수 항공 수요를 포기한 구조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대목입니다.■ ‘반짝’ 국제선 증편의 반사효과.. 지방노선은 ‘직격탄’국내선 가운데서도 가장 타격을 받은 노선은 수도권에서 제주로 향하는 김포~제주 노선입니다. 올해 들어 1~4월 해당 노선 운항편수는 1만 3,739편에서 1만 2,418편으로 9.6%, 여객 수는 249만 명에서 221만 명으로 약 11%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김포~제주도 10% 줄었다.. 수도권 관광 수요도 ‘흔들’국내선 중에서도 제주 관광의 핵심인 김포~제주 노선은 1만 2,418편으로 전년보다 1,321편 줄면서 9.6% 감소했습니다. 이용객은 249만 명(2024년)에서 221만 명으로 11.2% 하락했습니다.수도권과 제주를 잇는
- 이전글매킬로이 “마스터스 우승에 집중했을 뿐” 25.05.16
- 다음글아이코스당일배송【rd17.cia158.com】 【구글검색:비아xxxx】비아그라 구입 칙칙이효능 카마그라효과 레비트라직구 25.05.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