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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노트서 아모레퍼시픽 'AI 뷰티 카운슬러' 사례 소개개발팀 직접 만나 브리핑, 전날엔 서경배 회장과 회동아모레퍼시픽 MS 밀고 있는 '파운드리' 활용해 주목"대고객 AI 서비스, 효율적인 운영·관리 위해 선택"[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저는 아모레퍼시픽 팀과 만나 그들이 뷰티 컨설턴트의 개념을 혁신하는 ‘인공지능(AI) 봇’을 개발하는 과정을 보았습니다. 이 사례는 AI 솔루션을 구축할 때 플랫폼 접근 방식이 얼마나 강력한지 보여줍니다.”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2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인 서울’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의 AI 기반 뷰티 앱 ‘AI 뷰티 카운셀러’를 직접 소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이 서비스를 개발한 과정을 상세하게 소개하는 영상이 수 분간 이어졌다. 이날 키노트 전 나델라 CEO는 아모레퍼시픽 AI 솔루션팀과 만나 솔루션 개발 과정을 직접 브리핑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행사 전날인 25일엔 서울 모처에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과 만나 회동했다. 이 자리엔 아모레퍼시픽 김승환 대표와 홍성봉 최고디지털기술책임자(CDTO, 상무)가 동석해 AI 기술이 뷰티 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은 것으로 전해진다.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2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인 서울 행사에서 기조연설 중 한국 기업의 AI 혁신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임유경 기자)나델라 CEO가 이번 방한 기간 아모레퍼시픽 사례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집중 조명한 이유는 뭘까. 아모레퍼시픽의 AI 뷰티 카운슬러는 AI가 고객의 구매 이력, 리뷰, 피부 진단 결과 등을 분석해 개인화된 제품 추천과 뷰티 루틴을 제안해주는 서비스다. 오픈AI의 최신 거대언어모델(LLM)인 GPT4를 써 실시간 대화를 통해 고객의 피부 상태와 고민을 이해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구현했다.재미있는 점은 아모레퍼시픽이 AI를 활용해 개발한 피부진단 서비스는 MS 클라우드 경쟁사인 아마존웹서비스(AWS) 위에서 GPT4 모델을 활용해 만들었다는 점이다. 피부진단 서비스는 여전히 AWS에서 운영하고 있지만, 일반 사용자를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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