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회원정보
로그인 회원가입
  • 질문답변
  • 질문답변

    CONTACT US 043)531-1980

    평일 09시 - 18시
    토,일,공휴일 휴무

    질문답변

    오히려불확실성이 더 커지면서 위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4-12-05 05:36

    본문

    비상계엄 정국은 해제됐지만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둘러싼 정국은 오히려불확실성이 더 커지면서 위험 회피 심리가 힘을 받았다.


    한 은행 외환딜러는 "정국 불안으로 야간 시간대 달러-원 거래는 일단 관망하는 것 같다"며 "계엄 사태가 일단락됐지만불확실성자체는 전혀 해소되지.


    정치적불확실성은 내년 상반기까지 계속될 수밖에 없다.


    이명박 정부에서 경제부총리를 지낸 윤증현 전 기재부 장관은 “이럴 때일수록 대외 신인도.


    그러면서 “그동안의 정책도 거대 야당의 반발로 제대로 추진하지 못했는데 이번엔 대통령이 정책불확실성을 완전히 키워 버렸다”며 “경제를 혼란에.


    거시경제불확실성은 상당히 커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박상현 iM증권 전문위원은 이날 발간한 보고서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사례를 보더라도 국내 정치 불안은 상당 기간 원화 가치 약세와 경기 둔화 압력으로 이어졌다”며 “다행히 수시간 만에 계엄령이 해제됐지만 국내 정치불확실성이 상당 기간.


    그러면서 "대내외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 지금 국민·기업·정부 등 경제 주체들이 합심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투자·고용·소비들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도록 생업·기업활동을 이어가 달라"고 말했다.


    이후 F4는 각자 회의를 소집, 방안을 냈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금융감독원장, 금융공공기관 등과.


    그러면서 “미국 정권교체기에 발생한 이 격변은 윤 대통령 집권 중 강화되어온 한국과 미국의 안보 관계에불확실성을 주입한다”고 분석했다.


    또한 WP는 윤 대통령의 한일관계 개선 및 한미일 공조 강화 노력은 바이든 행정부로부터 따뜻한 환영을 받았다고 소개한 뒤 현 상황은 “온기를 띠고 있는.


    계엄령은 해제됐으나 국내 정치적불확실성에 내년 1월 원/달러 환율은 1450원을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4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민주당 "중대한 헌법 위반" 탄핵 추진… "정치 불안에 1450원 돌파" 외환시장 전문가들은 국내의 정치적불확실성국면이 이어지면서 환율이 추가 상승할.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가 6시간 만에 해제됐으나, 정치적불확실성이 대두된 이후 부동산 시장에 대한 여파도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김 위원은 “정치적인불확실성이 커져 공사비 상승 우려가 나오는 것도 사실”이라며 “공사비 상승에 대한 기업 등 개인적인 대비는 필요하다.


    그러면서 "미국 정권교체기에 발생한 이 격변은 윤 대통령 집권 중 강화되어온 한국과 미국의 안보 관계에불확실성을 주입한다"고 분석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탄핵안 발의에 대해 "미국의 가까운 동맹국에 더 큰 정치적 불안정을 야기했다"며 "지금 윤 대통령의 운명은 계엄령 발동이 정당화될 수 있느냐는.


    또 "미국 정권교체기에 발생한 이 격변은 윤 대통령 집권 중 강화되어온 한국과 미국의 안보 관계에불확실성을 주입한다"며 "온기를 띠고 있는 한일관계와, 지역의 위협에 맞선 미국의 노력에 동참하려는 한일 양국의 시도를 뒤흔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탄핵안 발의에 대해 "미국의 가까운.


    용인푸르지오


    연초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고 주식 시장을 기회의 사다리로 만들겠다”며 밸류업을 외치던 윤 대통령이 정작 ‘코리아디스카운트’와불확실성을 키웠다.


    윤 대통령은 야당에 의한 행정부 마비를 지적했지만, 국정을 ‘올스톱’시킨 건 비상계엄 카드를 선택한 순간 예정된 후과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