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회원정보
로그인 회원가입
  • 질문답변
  • 질문답변

    CONTACT US 043)531-1980

    평일 09시 - 18시
    토,일,공휴일 휴무

    질문답변

    한 가운데 4일 새벽 국회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4-12-04 02:20

    본문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오후비상 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4일 새벽 국회의사당 안팎이 계엄을 반대하는 시민과 경찰, 계엄군 등으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종북 반국가 세력을 척결하고 자유 헌정질서를 지키겠다"면서 지난 3일 밤 선포한 계엄령이 국회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 통과로 4일 무력화됐다.


    그 사이 민의의 전당인 국회는 아수라장을 방불케 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은 재석 190명, 찬성 190명으로 가결됐다.


    4일 새벽 국회가 윤석열 대통령이 선포한비상계엄에 대해 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킨 뒤 무장한 계엄군은 국회 관계자와 시민들의 저항 속에 결국 철수했다.


    국회는 이날 본회의에서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을 재석 의원 190명 전원 찬성으로 통과시켰고, 헌법 제77조에 따라 계엄령은 사실상 효력을.


    강동 그란츠 리버파크


    국회가 4일 새벽 본회의를 열어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켰지만 대통령실은 이렇다 할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국회는 이날 오전 1시쯤 본회의를 열어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날 본회의에서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은 재석 190명, 찬성 190명으로 가결됐다.


    추경호 “국민께 심려끼쳐 죄송···비상 계엄뉴스보고 알았다”.


    그는 “(지금은) 비상사태도 아니고 (비상계엄선포는) 국무회의를 거치지도 않았다”면서 “그래서 윤 대통령의비상계엄발령은 그 자체로.


    최 부총리는 "비상계엄선포 이후 나타날 수 있는 시장불안 요인에 대응하기 위해 무제한 유동성 공급 등 모든 가능한 금융·외환 시장안정수단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재부는 이날 이후로 긴급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를 매일 개최해 위기 관리 체계를 상시화하고, 보다 구체적인 추가 시장안정 조치는.


    윤석열 대통령이 선포한비상계엄해제를 요구하는 결의안이 4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윤 대통령이비상계엄을 선포한지 약 2시간 30여분만이다.


    국회는 이날 본회의를 열고 재석 190인 중 찬성 190인으로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국회 의결에 따라 대통령은 즉시 비상.


    윤석열 대통령이 긴급 담화를 통해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4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문 앞에서 군·경찰과 대치하던 시민들이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이 가결되자 환호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밤 돌발비상계엄을 선포하자 시민사회는 일제히 “자유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위헌적인 권한 행사”라며 반발했다.


    변호사단체들은비상계엄선포를 헌법을 위반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앞서 파업을 예고했던 노동단체들은 ‘파업, 태업, 집회행위를 금한다’는 계엄사령부 포고령 등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