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린 자기의 정치적 생명을
페이지 정보

본문
벼랑 끝까지 몰린 자기의 정치적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계엄이라는 비이성적이고 반민주적인 방법을 선택했다"고밝혔다.
이어 "계엄은 박정희와 전두환, 군사독재 정권이 자기 권력의 연장을 위해 민주주의와 인권을 파괴하기 위해 선택했던 수단"이라며 "우리 사회가 형식적으로나마 민주적인 체제를 이뤄낸.
한국거래소는 4일 0시께 문자 공지를 통해 "4일 증시 개장 여부는 현재까지 미정"이라고밝혔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 금융시장 상황을 점검하는 긴급회의를 소집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국내 증권가에서는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당혹스럽다.
이어 "헌법과 법에 근거한 국가기관을 교란하려는 시도가 발생했다"며 계엄 선포의 배경을밝혔다.
헌법 제77조에 따르면, 대통령은 전시나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적 비상사태가 발생했을 때 계엄을 선포할 수 있다.
계엄이 발효되면 영장제도, 언론과 집회·결사의 자유 등에 대한 제한이 가능하며.
미국 백악관은 성명을 통해 "대한민국 정부와 접촉 중이며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고밝혔다.
주한 중국대사관은 한국 내 중국 시민들에게 "차분함을 유지"하고, 정치 상황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고, "불필요한 외출을 줄"이라는 기타 예방 조치를 권고했다 .
아일랜드 주한대사관은 "현재 상황을.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밤 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는 1급 이상 간부들을 소집해 긴급 실물경제점검회의를 진행했다고밝혔다.
산업부는 비상계엄 선포에 따른 경제 산업 상황, 에너지 수급 등과 관련된 사항을 점검·논의했다.
실물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되도록 산업, 무역, 에너지.
한기호 의원도 “엄령이 발령된다고 하더라도 국회에서 재적의원 과반수만 안 된다고 하면 끝나는 것이다.
그런데 계엄령, 계엄령 하는 걸 보면 황당하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당시 김 장관도 “계엄 문제와 관련해서 대한민국의 상황에서 과연 계엄을 한다고 하면 어떤 국민이 용납을.
윤석열 대통령은 3일 밤 비상계엄을 선포하며 "지금까지 국회는 우리 정부 출범 이후 22건의 정부 관료 탄핵 소추안을 발의했다"며 "지난 6월 22대 국회 출범 이후에도 10명째 탄핵 추진 중"이라고밝혔다.
그러면서 "예산까지도 오로지 정쟁 수단으로 이용하는 이러한 민주당 입법 독재는 예산 탄핵까지도.
중국 매체 신화통신도 윤 대통령의 계엄 선포 소식을 전하며 "국방부가 같은 날 전군 주요지휘관 회의를 열고 전군에 비상 경계와 대응 태세를 강화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밝혔다.
이어 "한국 계엄사령관이 당일 저녁 국회와 지방 의회, 정당 활동을 금지하고, 정치적 집회와 시위를 금지하며, 모든 언론 출판.
박 총장은 "자유대한민국 내부에 암약하고 있는 반국가세력의 대한민국 체제전복 위협으로부터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2024년 12월 3일 오후 11시부로 대한민국 전역에 다음 사항을 포고한다"며 이같이밝혔다.
다음은 6개 항으로 된 포고령 전문이다.
경실련은 "그러나 이번 대통령의 계엄 선포는 검찰·법관·장관에 대한 탄핵 추진과 예산 삭감 등 국회의 민주적 통제 권한에 대한.
그러면서 "이에 경실련은 대통령이 즉각 계엄령 선포를 철회하고, 국민 앞에 이 사안에 대해 책임 있는 입장을 밝힐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밝혔다.
- 이전글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가 자유민주 24.12.04
- 다음글024년 12월 3일 오후 11 24.12.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