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핏에서 하는근력운동은 대표적
페이지 정보

본문
헬스장이나 크로스핏에서 하는근력운동은 대표적인 '몸을 만드는 운동'이다.
점진적인 부하 증가와 부상 방지를 위한 기구가 뒷받침되면 부상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이 관절 주위 구조물의 내구성을 향상할 수 있다.
반면, 축구, 농구, 등산 등은 ‘몸을 쓰는 운동'이다.
조금 무리한다 싶으면 요가 끝나고 러닝도 하고, 회사 점심시간에는 사내 헬스장에서 유산소와근력, 스트레칭을 한다.
운동을 좀 줄이면 몸이 굳고 아픈 것 같다.
그러다 보니 오히려운동에 초점을 맞춘 삶을 사는 기분이 들기도 한다.
덕연 밤에 러닝을 하기로 마음 먹은 날에는 출근할 때 옷 안에 러닝복을 입고.
◇ 30대부터 ‘생존근육’ 위주로근력운동습관화해야 우리 근육은 30대부터 줄어들기 시작한다.
특히 움직임을 관장하는 ‘대근육’은 60대가 되면 급격히 줄어들고, 전체 근육도 80대가 되면 30대의 절반 수준으로 감소한다.
근육 감소는 노화는 물론 고지혈증이나 당뇨병 같은 만성질환의 원인이 된다.
체중조절을 위해 생활의 일부로 즐길 수 있는 운동(유산소 및근력 운동)을 규칙적으로 할 것을 권장되며, 유산소 운동은 중등도 강도로 하루 30~60분 또는 20~30분씩 2회에 나누어 실시하고, 주당 5회 이상 실시해야 한다.
근력 운동은 8~12회 반복할 수 있는 중량으로 8~10종목을 1~2세트 실시하고, 주당 2회.
밀가루 음식, 우유나 유제품, 단순당, 가공식품은 피하고 항염증 식품인 채소·야채,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을 권장한다.
스트레칭, 유연성 운동, 바른 자세 유지, 호흡 운동,근력 운동등 적절한 운동과 금연·금주, 스트레스 관리와 올바른 수면 습관도 중요하다.
▷스쿼트=스쿼트는 가장 기본적인 하체운동이다.
▲등 하부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근육 등 하체 근육 발달에 효과적이다.
스쿼트를 할 땐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최대한 앉는다.
무릎 각도가 90도를 넘지 않도록 한다.
무릎이 발가락보다 앞으로 나오면 안 된다.
다만, 나이가 많거나근력이 약해.
박씨는 “품새 동작을 하나하나 외우려면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며 “근력 운동을 하면서 두뇌 운동도 같이 해주는 셈”이라고 웃어 보였다.
잔병치레는 물론이고 넘어지는 일도 거의 없다.
김영범(70)씨는 “나이가 들수록 하체가 부실해지는데 태권도를 하면 균형 감각은 걱정 안 해도 된다”며.
일본 건강 방송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하고, 지역사회를 찾아 노년층을 위한근력 운동프로그램 등을 운영한 김 박사는 2022년 정년 퇴임 후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연구와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김 박사는 다음 달 20~21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세텍(SETEC)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재테크 박람회’에서 ‘근육이.
건강 면에서는근력 운동을 추천합니다.
맨몸 운동이나 덤벨을 활용해 근력을 키우고, 몸의 체력을 유지해보세요.
규칙적인 운동이 신체 건강과 함께 정신적인 안정에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처녀자리 오늘은 신체적으로 약간의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 날입니다.
나른함이 몰려오거나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갑작스런 고강도운동·외상으로 근육세포 손상 미오글로빈 혈액 유입돼 급성신부전 등 발생 심한 근육통·근력약화·콜라색 소변 증상 땐 빨리 치료 받아야 쇼크 등 심각한 합병증 막아 자신의 몸 상태 맞게운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 횡문근융해증은 갑작스럽고 강도 높은 신체 활동으로 인해 근육세포가.
- 이전글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4.12.02
- 다음글네오골드 24.12.0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