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회원정보
로그인 회원가입
  • 질문답변
  • 질문답변

    CONTACT US 043)531-1980

    평일 09시 - 18시
    토,일,공휴일 휴무

    질문답변

    원인 중 하나로 ‘디아이싱(De-Ic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4-11-30 01:48

    본문

    '디아이싱’이 뭐길래 항공 업계에선 이번 대란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디아이싱(De-Icing)’을 꼽는다.


    눈이 많이 오면 항공기는 반드시디아이싱과정을 거친다.


    고온의 특수 용액을 강한 압력으로 항공기에 분사해 기체 표면에 쌓인 눈과 서리, 얼음을 제거하는 일이다.


    항공기에 눈이나 서리가 더 쌓이지.


    공항 활주로 제설과 항공기에 쌓인 눈이나 얼음을 제거하는 ‘디아이싱’ 작업이 길어지면서 무한 대기가 이어졌다.


    인천국제공항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기준 항공편 170편이 취소됐고 192편이 지연됐다.


    같은 시간 기준 김포국제공항에선 36편이 결항됐고 246편이 지연됐다.


    은화삼 푸르지오


    가까스로 비행기에 탄 승객들도 긴.


    2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 공항에선 활주로 대설작업과 항공기에 쌓인 눈과 얼음을 제거하는디아이싱(de-icing)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비행기 안에서 수 시간째 대기하며 불편을 겪고 있다는 탑승객들의 항의도 빗발쳤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기준 항공기 결항은 111편.


    일부 공항에서는 비행기에 쌓인 눈과 얼음을 치우는디아이싱(de-icing) 작업이 길어지면서 비행기 안에서 긴 시간을 대기하는 상황이 빚어지기도 했다.


    다만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내렸던 대설특보는 해제된 상태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대설로 인한 항공편의 지연.


    공항 활주로 제설과 항공기에 쌓인 눈과 얼음을 제거하는 ‘디아이싱’ 작업이 길어지면서 무한 대기가 이어졌다.


    인천국제공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0분 기준 항공편 157편이 결항됐고 101편이 지연됐다.


    김포국제공항에선 오후 2시 기준 33편이 결항됐고 136편이 지연됐다.


    가까스로 비행기에 탄 승객들도.


    공항 활주로 대설작업·디아이싱작업 한창 이틀째 내린 폭설로 국내 공항 운항에 비상이 걸렸다.


    주요 항공사들도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폭증하는 민원을 대응하는 데 분주한 모습이다.


    2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 공항에선 활주로 대설작업과 항공기에 쌓인 눈과 얼음을 제거하는디아이싱(de-icing).


    이틀째 계속된 폭설로 비행기 안전 운항을 위한 제빙과 방빙 작업 소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에어프레미아 브라이언 김 LA지점장은 “비행기가 이륙하려면 기체에 쌓인 눈을 제거해야 한다.


    ‘디아이싱’ 작업에 여러 대의 비행기가 몰리면서 대기 시간이 길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쌓인 눈과 얼음을 제거하는 작업으로 소요 시간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각 공항에서는 활주로 제설 작업과 항공기에 쌓인 눈과 얼음을 제거하는디아이싱(de-icing) 작업이 한창입니다.


    항공당국은 이용객들에게 항공사와 공항에서 제공하는 운항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일부 공항에선 계류장 제설 작업과 항공기디아이싱작업 등이 길어지며 승객과 승무원들이 공항에서 ‘무한대기’하는 상황이 빚어지기도 했다.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 김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에서 기상 악화로 32개 항공편(국내선 29편, 국제선 3편)이 취소됐다.


    현재 국내 공항에서는 활주로 대설작업과 항공기에 쌓인 눈과 얼음을 제거하는디아이싱작업을 실시 중이다.


    한편,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높은 파도가 일면서 뱃길도 끊겼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천항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이날 전체 15개 항로, 18척 여객선 중 12개 항로, 14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