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과아시아나항공 통합 항공사와 계열
페이지 정보

본문
당초 4단계 사업이 끝나면 2터미널에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 통합 항공사와 계열사가 배치될 예정이었지만 합병 작업에 시간이 걸리면서 재배치.
반면 1터미널은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한 스타얼라이언스 소속 항공사 등 70개 항공사가 이용 중이어서 2터미널에 비해 매우 혼잡하다.
대한항공이 경쟁당국의 승인을 모두 따내면서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막바지 작업에 착수한다.
특히 이용객 서비스에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마일리지 통합과 인력 조정 등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2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양사 마일리지.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의 합병으로 '메가 캐리어(초대형 항공사)'가 탄생하게 됐습니다.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의 미사용 마일리지 규모는 약 3조 5천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의 해외 경쟁당국 기업결합 심사가 마무리되면서 합병 대한항공은 세계 10위권의 '메가캐리어'(초대형항공사)로 거듭나게 됐다.
무려 4년을 이어온 합병 과정이 사실상 종료된 것.
지난 27일(현지시각) EU 경쟁당국(European Commission·EC)은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의 결합 관련.
DOJ는 심사 결과를 따로 발표하지는 않고,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에 독과점 소송을 내지 않으면 합병 승인 절차가 마무리된다.
험난했던아시아나항공 인수 과정에서 과감한 결단력과 리더십을 보여준 결과다.
조 회장이아시아나항공 인수 결단을 내린 시점은 2020년이다.
대한항공이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마지막 관문을 넘었습니다.
양사의 기업결합에 대한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의 최종 승인이 떨어진 건데요.
2019년 국제 여객 RPK 기준으로 대한항공은 전세계 18위,아시아나항공은 32위를 차지했습니다.
RPK는 항공편 당 유상 승객 수에 비행 거리를 곱한 것으로, 쉽게.
대한항공이 지난 2020년 11월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결정한 지 약 4년 만이다.
미국의 승인까지 얻으면 대한항공은 기업결합을 위해 신고한 14개 필수 신고국에.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 간 기업결합을 최종 승인했다.
29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EU 경쟁당국(European Commission, EC)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28일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의 결합을 위한 선결 요건이 모두 충족돼 심사를 종결한다고 발표했다.
EC는 지난 2월 조건부 승인 결정을.
대한항공과아시아나의 기업결합 절차가 사실상 마무리되면서 이들 자회사인 저비용 항공사(LCC) 통합도 주목받고 있다.
대한항공 계열의 진에어가아시아나항공 계열 에어부산과 에어서울을 흡수해 메가 LCC로 몸집을 불리게 될 것으로 전망되는데 부산 지역사회는 김해공항 거점 항공사로서 향토기업.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이 사실상 마무리되면서 양사의 저비용항공사(LCC)를 합친 '통합 LCC' 출범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경우 현재 LCC 업계 부동의 1위인 제주항공이 '왕좌'를 빼앗길 수 있어 LCC 업계의 지각변동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2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아시아나.
- 이전글남양주학교폭력변호사 24.11.29
- 다음글믹싱 24.11.2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